달력

12

« 2017/12 »

  •  
  •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  
  •  
  •  
  •  
  

 

올레KT기가인터넷 끊김현상 해결방법

ipTIME 유무선공유기 설정방법

 

 

올레KT기가인터넷을 사용하다보니 일정 시간마다 인터넷접속이 끊기는 현상을 발견하게 되었다. 보통 인터넷 검색을 할 때에는 잘 느낄 수 없지만 채팅이나 실시간 인터넷방송을 볼 때 끊기는 현상을 쉽게 알 수 있다. 사실, 금방 끊겼다가 다시 접속이 되기에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앞서 말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때에는 로그인을 다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A/S기사를 두번씩이나 불러서 케이블도 바꾸어 보는 등의 시도를 해보았지만 해결이 되질 않았다.  

 

하지만 다행히 방법을 찾았다. 바로 공유기를 사용하면 그 설정을 변경하여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그 원리까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IP 대여 시간'이 '7200초'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2시간 마다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이 시간을 최대한 길게 잡아주면 된다. 그 최대 시간이 '2147483647'초이기 때문에 이 숫자를 입력하면 해결이 되었다.  

 

 

- ipTIME 관리자모드 접속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http://10992.168.0.1 을 입력하면 관리자모드로 접속이 가능하다. 로그인 정보를 입력한 후 로그인 하여 원하는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1.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그 아래 빈칸에 보이는 알파벳을 입력한 후, [로그인] 단추를 클릭한다.

  

 

2. [관리도구]를 클릭한다.

 

 

 

 

3. [고급 설정] - [네트워크 관리] - [내부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가서 중간에 있는 'IP 대여 시간'의 오른쪽 칸에 '2147483647'을 입력한 후, [적용] - [저장] 단추를 각각 클릭한다.

 

 

 

 

 

 

   

 


 

 

 

 

 

올레KT기가인터넷 끊김현상 해결방법 - ipTIME유무선공유기 설정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