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iptime 유무선공유기 무선인터넷 비밀번호 설정방법

iptime 유무선공유기 무선인터넷 비밀번호 설정방법



 

요즘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유무선공유기를 사용한다.

PC는 2대 이상이고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도 대부분 1대 이상은 가지고 있다.

이들 장비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무선인터넷은 필수다.

유무선공유기를 사용할 때에는 무선인터넷 비밀번호를 반드시 설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르는 누군가가 내 인터넷망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모르는 사람들과 인터넷을 같이 사용한다는 건 보안상의 문제가 있을뿐만 아니라 기분이 좋은 일도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는 가정들이 더러 있다.

아니면 공유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 자체를 잘 모르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공유기의 무선인터넷 비밀번호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사용된 유무선공유기는  iptime A2004plus 모델이다.

 

- 공유기 무선인터넷 비밀번호 설정방법

공유기의 관리나 설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주소창에 192.168.0.1과 같은 숫자로 된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해야 한다. 이 주소는 iptime 기준이며 제품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제조사에 해당하는 주소를 확인해야 한다.

 

1. http://192.168.0.1 를 인터넷주소창에 입력하고 접속한 후,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한다

 


2. [관리도구]를 선택한다.
 

3. '메뉴탐색기'의 '기본 설정' -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한다. '네트워크 이름(SSID)'에 스마트폰에 표시되는 무선네트워크의 이름을 입력한다. '네트워크 암호'에는 8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적용] - [저장] 단추를 클릭한다.


 

 


 

 

 

 

 

iptime 유무선공유기 무선인터넷 비밀번호 설정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