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원격제어의 최고봉, 팀뷰어(TeamViewer) - 팀뷰어 설치기방법

원격제어의 최고봉, 팀뷰어(TeamViewer) 

팀뷰어 설치기방법



 

최근 외부에서 사무실에 있는 PC를 제어해야 할 일이 자주 생겼다.

녹화 중인 화면이 있거나 내 컴퓨터에만 저장해 놓은 파일을 전송해야 할 경우가 생긴 것이다.

네이트온이 비교적 안정적이고 편했는데 두 개의 계정이 있어야 하고 상대방이 수락을 해야 하기에 한계가 있다.

그래서 구글원격제어가 나왔다고 해서 사용을 했는데 속도며 편의성면에서 다소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다가 갑자기 몇 년 전 사용해봤던 팀뷰어(TeamViewer)가 생각났다.

개요는 외부에서 내 태블릿PC로 사무실에 있는 내 PC를 제어하는 것이다.

그래서 일단 양쪽에 모두 팀뷰어(TeamViewer)를 설치했더니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다.


안정적이고 속도도 빠른 편이고 기능도 다양하며 게다가 무료이기까지 하다.

외부에서 일을 보면서 태블릿PC로 원격제어를 시도했는데 불편한 점 없이 잘 되었다.

특히 테더링을 통해서  태블릿PC의 인터넷을 접속했는데도 속도면에서 뒤처진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다.

녹화 중이던 동영상의 음성도 잘 들리고 움직임도 부드러운 편이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팀뷰어를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단, 임시로 누군가의 컴퓨터에 접속해서 도움을 주거나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인스턴트 고객용'을 기준으로 한다.)



- 다른 컴퓨터를 제어할 컴퓨터에 팀뷰어 설치하기

팀뷰어로 다른 컴퓨터를 원격제어하기 위해서는 두 컴퓨터 모두에 팀뷰어가 설치되어야 한다. 먼저 다른 컴퓨터를 제어할 컴퓨터에 팀뷰어를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1. 팀뷰어 홈페이지( http://www.teamviewer.com/ko/)에 접속한 후 [정식 버전 다운로드] 단추를 클릭한다.


 


2. 팝업 창이 나타나면 [실행] 단추를 클릭한다.


 


3. '설치'와 '개인용 / 비상업용'을 선택한 후 [동의 -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보다 자세한 설정을 하고 싶으면 '고급 설정 보기'에체크 표시를 한 후 [동의 - 다음]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4. 원하는 설정을 마친 후, [마침] 단추를 클릭한다.


 


5. 팀뷰어 사용 안내 창이 나타나면 [종료] 단추를 누른다.


 


6. '원격 제어 허용'에 ID와 PW가 나타나면 나중을 위해서 따로 적어두는 것이 좋다.


 


 

- 다른 컴퓨터의 제어를 당하는 컴퓨터에 팀뷰어 설치하기

팀뷰어로원격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제어를 당할 컴퓨터에도 팀뷰어를 설치해야 한다.

1. 팀뷰어 홈페이지의 상단메뉴에서 [다운로드] - [모든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2. '기타 다운로드'의 '인스턴트 고객용'에 있는 [다운로드] 단추를 클릭한다.


 


3. [실행] 단추를 클릭하여 인스턴트 고객용 팀뷰어를 실행한다.

 
 


4. 팀뷰어 창에 표시되는 ID와 PW를 상대방에게 알려주면 상대방이 내 컴퓨터를 원격제어할 수 있다.


 


5. 제어할 컴퓨터에서 '파트너ID'를 빈칸에 입력한 후, [파트너 연결] 단추를 클릭한다.


 


6.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타나면 상대방이 알려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온] 단추를 클릭한다.


 


7. 상대방의 컴퓨터 화면을 내 컴퓨터에서 보고 제어할 수 있다.

 

 

 

 

 

   

 


 

 

 

 

 

 

원격제어의 최고봉, 팀뷰어(TeamViewer) - 팀뷰어 설치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