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표를 삽입하는 세번째 방법과 편집 노하우(표 편집의 모든 것 ③)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14강]

표를 삽입하는 세번째 방법과 편집 노하우(표 편집의 모든 것 )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14강] -

 

 

표를 삽입하는 마지막 방법은 [표 삽입] 단추를 누르면 나타나는 [표 삽입]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번에는 표 삽입 방법 가운데 마지막 방법과 표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다.

 

* 표 삽입과 편집하기

 

- 표를 삽입하는 방법 3

표를 삽입하는 마지막 방법 역시 [표 삽입] 단추를 이용한다. 하지만 서브 메뉴에서 선택하는 항목에 차이가 있다.

 

1. [표 삽입] 단추를 클릭한 후 [표 삽입]을 클릭한다.

 

 

2. [표 삽입]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열과 행의 개수를 입력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3. 입력한 열과 행의 개수가 적용된 표가 삽입된다.

 

 

- 표 선 색상을 바꾸고 선 긋기

표에 선을 추가할 때에는 주변의 선 색상과 동일하게 하는 것이 좋다. 표의 선 색상을 바꾸는 방법과 선을 긋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1. [표 도구 - 디자인] 탭에 있는 [테두리 그리기] 그룹에서 [펜 색]을 클릭한 후 [흰색, 배경 1]을 선택한다.

 

 

2. 첫번째 셀의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대각선 방향의 선을 긋는다.

 

 

3. 흰 색의 대각선이 그어진다.

 

 

4. 선 긋기가 끝나면 [표 그리기] 단추를 클릭하여 선택을 해제한다.

(이 때 선택을 해제하지 않으면 계속 표 그리기 상태가 되어 마우스를 클릭할 때마다 표 그리기를 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본 표 삽입 방법은 자칫하면 열과 행의 개수를 반대로 기입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가장 편하고 확실한 표 삽입 방법은 [표 삽입] 단추를 클릭한 후 셀의 개수만큼 드래그 하는 것이다. 실수할 염려가 거의 없고 표의 모양도 정확하게 나오기 때문이다.

 

표를 삽입하는 세번째 방법과 편집 노하우(표 편집의 모든 것 ③)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14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