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표 도구] 탭 자유자재로 다루기(표 편집의 모든 것 ④)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15강]

[표 도구] 탭 자유자재로 다루(표 편집의 모든 것 )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15강] -

 

 

표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표 도구] 탭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 사실 아이콘 모양과 이름만 봐도 알 수 있을만큼 쉽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표 도구] 탭을 활용한 표 편집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 [표 도구] 탭 사용방법

 

- 행과 열 추가하기

슬라이드에 삽입한 표에 행과 열을 추가하려면 추가할 셀을 클릭한 후 [표 도구 - 레이아웃] 탭에서 원하는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1. [삽입] 탭 - [표] 그룹에 있는 [표] 단추를 클릭한 후 '7×7 표'라고 표시되는 순간 클릭한다.

 

 

2. 표가 삽입되면 [표 도구 - 레이아웃] 탭 - [행 및 열] 그룹에 있는 [아래에 삽입] 단추를 클릭한다.

(이 때 셀의 위치를 기준으로 삽입되므로 셀의 위치를 정확하게 선택해야 한다.)

 

 

3. 다시 첫번째 셀을 클릭한 후 이번에는 [왼쪽에 삽입] 단추를 클릭한다. 이 때, 2번에서처럼 행과 열이 추가된 상태에서 그대로 또 다른 삽입 단추를 클릭하면 행이나 열 전체가 삽입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셀 병합 및 표와 셀 크기 조절 방법

두 개 이상의 셀을 하나의 셀로 합치는 것을 '셀 병합'이라 하고 하나의 셀을 두 개 이상의 셀로 나누는 것을 '셀 분할'이라고 한다. 또한 표나 셀의 크기를 조절하려면 표 개체 틀을 드래그 하거나 수치를 직접 입력하여 조절할 수도 있다.

 

1. 첫째 열의 두번째 셀부터 마지막 셀까지 드래그 하여 모두 선택한 후, [표 도구 - 레이아웃] 탭 - [병합] 그룹에 있는 [셀 병합] 단추를 클릭한다.  

 

 

2. 선택한 모든 셀이 하나의 셀로 병합된다. 표 개체 틀 아래 가운데에 크기 조절점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아래로 드래그 한다.

 

 

3. 표가 드래그 한만큼 커진다. [표 도구 - 레이아웃] 탭 - [표 크기] 그룹에 있는 '높이' 와 '너비'에 자신이 원하는 높이와 너비를 입력하면 그 숫자만큼 표의 크기가 조절된다.

 

 

4. 마찬가지로 [표 도구 - 레이아웃] 탭 - [셀 크기] 그룹에 있는 '높이' 와 '너비'에 자신이 원하는 높이와 너비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른다.

 

 

5. 입력한 숫자만큼 셀의 크기가 조절된다.

 

 

* 마치며

표를 삽입하고 편집하는 방법은 비교적 쉽고 간단하다. 그래서 파워포인트에 능숙한 사용자들은 이러한 표 삽입 기능을 활용하기도 하지만 도형을 이용하여 표를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방법들은 뒷부분 응용편에서 더 자세히 다루기로 한다. 그렇지만 초보자라면 파워포인트2010에 있는 기본적인 표 편집 기능만 잘 활용해도 업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표 도구] 탭 자유자재로 다루기(표 편집의 모든 것 ④)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15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