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드디어 맛보는 달콤한 롤리팝의 세계,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설치방법

드디어 맛보는 달콤한 롤리팝의 세계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설치방법



얼마 전 갤럭시노트3 롤리팝 배포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대를 했는데 알고 보니 러시아 이야기더군요.

그 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마침내 기쁜 소식이 전해졌네요.

동호회 카페 등을 통해 업데이트를 했다는 사람, 사람들 반응을 지켜보고 천천히 하겠다는 사람.

하지만 난 뭐가 되더라도 일단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지라 일단 업데이트 시작!


그런데 용량이 3G가 되어서 내 노트3를 정리해야만 한다네요.

혹시라도 용량 부족하다고 생각되시면 미리 백업하고 여유공간을 확보해 놓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 카메라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PC로 백업하고 다시 시도하니 일사천리로 설치가 진행되네요.

롤리팝 업데이트는 삼성 Kies3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니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분은 일단 설치하시구요.

(삼성 Kies3 다운로드 받는 곳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support/down/kies_main.do?kind=kies)



혹시라도 처음 업데이트 하시는 분들을 위해 삼성 Kies3에서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Kies3을 설치한 후부터 설명하겠습니다.



1. 갤럭시노트3를 연결하고 Kies3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이 나타나는데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2. [업데이트] 단추를 눌러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3. 스마트폰에 설치공간이 부족하면 다음과 같은 알림창이 나타나는데, 이럴 경우 스마트폰에 있는 자료들을 PC로 백업한 후에 진행해야 한다.



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5. 스마트폰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시간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은 것 같네요.

그리고 아래는 스샷입니다.

깔끔한 것이 마음에 드네요.


 

 

 

 

 

 

 

   

 


 

 

 

 

 

갤럭시노트3, 달콤한 롤리팝을 먹다! -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설치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