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한 권의 책으로 끝내는 전략 - 「전략의 교실」(스즈키 히로키, 김대일 옮김, 다산북스)

한 권의 책으로 끝내는 전략

전략의 교실(스즈키 히로키, 김대일 옮김, 다산북스)

 

 

   。

   。

   。

 

 


전략의 교실

저자
스즈키 히로키 지음
출판사
다산북스 | 2015-03-3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장애물을 뛰어넘는 생각의 무기, ‘전략’이 나를 살린다!” 역...
가격비교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


우리는 비지니스를 이야기 할 때 '전략을 잘 짜야 한다', '마케팅 전략' 등  '전략'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전략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정확한 의미나 그 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배운 적은 별로 없다.

여기, 고대에서 현대까지 한 권의 책으로 '전략'에 대해서 폭넓게 배울 수 있는 책이 있다.


「전략의 교실」(스즈키 히로키, 김대일 옮김, 다산북스)


이 책의 부제목은 '고대에서 현대까지 한 권으로 배우는'이다.

책을 읽어보니 정말 손무의 <손자병법>과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에서부터 조지프 슘페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략가들이 등장한다. 전략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책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역사적인 배경이 충분히 설명되고 있다. 각 장의 뒤에는 소개한 전략가들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나온다. 필요한 자료사진들도 많이 삽입되어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개념을 설명할 때에는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이해를 돕고 있고 핵심사항은 번호로 간략하게 요약하여 정리해놓았다.


이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마다 3명씩 모두 30명의 전략가들의 탁월한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제1장 리더십 전략을 시작으로 군사 전략, 효율화 전략, 실행력 강화 전략, 목표 달성 전략, 경쟁 전략, 프레임워크 전략, 매니지먼트 전략, 이노베이션 전략, 21세기 전략 등 10개의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장 구성에서부터 이 책의 '전략'이 느껴진다.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개념의 전략들도 대거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세계적인 전략가들의 전략을 핵심적이면서도 상세하게 설명하여 독자로 하여금 전략에 대해서 이전보다 폭넓은 시각을 갖게 해주었다는 것이다. 400페이지에 가까운 분량이지만 책에 푹 빠져 한 장 한 장이 술술 넘어갔다. 안 그래도 마케팅에 요즘 관심이 많은 상황이라 전략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이 나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다. 알렉산더 대왕의 뛰어난 전략, 토요타의 새로운 생산방식, 그리고 태양의 서커스까지 다 소개하지는 못하지만 읽을거리가 풍성한 책이다.



역사와 마케팅을 아우르는 책이기에 두 분야에 걸쳐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는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도 상식과 지식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만한 책이기도 하다.


 

 


 

 

 

한 권의 책으로 끝내는 전략 -「전략의 교실」(스즈키 히로키, 김대일 옮김, 다산북스)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이미지 출처: 인터파크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