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공부 고수들의 독서비법

공부 고수들의 독서비법

책뜯기 공부법」(자오저우, 허유영 옮김, 다산북스)


 

 

   。

   。

   。

 

 


책뜯기 공부법

저자
자오우 지음
출판사
다산북스 | 2015-06-0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한 권의 책으로도, 백 권 이상의 공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격비교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

 


책을 읽으면서 늘 고민이 되는 건 읽은 것을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드느냐 하는 것입니다.

바쁜 와중에 정독을 하거나 중요한 내용들을 바로 외울 수도 없고 그렇다고 일일이 정리를 하는 것도 쉽지는 않죠.

그나마 이렇게 리뷰를 남기는 것이 이 책을 기억하고 돌아보게 하는 중요한 시간이 됩니다.


 


그런 면에서 이 책 「책뜯기 공부법」(자오저우, 허유영 옮김, 다산북스)은 그에 대한 또 다른 해결책이 될 것 같습니다.

저자는 아인슈타인, 링컨 등 위인들의 독서법을 연구하여 '책뜯기 공부법'을 창안하여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크게 '자문', '모색', '방안','학습', '실천' 등 5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론 보다는 실천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직접 필기할 수 있도록 하여 '책뜯기 공부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전사례를 수록하여 '책뜯기 공부법'을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하고 있네요.

자신이 창안한 공부법에 대해 핵심 사항들을 잘 요약했을뿐만 아니라 그의 주장대로 이 책을 뜯어 볼 수 있습니다.

읽는 사람에 따라 이 책의 홍보문구처럼 '한 권의 책으로도 백 권 이상의 공부 효과'를 얻을 수도 있고 1만 원짜리 책으로 1,000만 원짜리 가치를 만드는 방법'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책에 나온 것처럼 이해는 되지만 생각만큼 쉬울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마음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 토론을 하고 적극적으로 움직인다면 충분히 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서점에 나가보면 독서에 대한 책들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독서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책들도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독서는 일단 책을 펼쳐 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운동이 건강에 좋다고 책과 동영상을 보는 것만으로 아무 소용이 없는 것처럼 독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책은 독서와 더불어 책을 통한 학습법에 새로운 접근을 제시해주는 책입니다.

마음을 다지고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다면 책 속의 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게 될 것입니다.


 

 

 


 

 

 

- 공부 고수들의 독서비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이미지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