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를 돋보이게 하는 힘 - 갤럭시노트3 s뷰커버 후기(1) -
갤럭시노트3를 돋보이게 하는 힘
- 갤럭시노트3 s뷰커버 후기(1) -
갤럭시노트3를 구매하고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케이스였다. 정품케이스인 s뷰커버를 사용하느냐 일반 케이스를 사용하느냐 하는 문제로 잠시 생각을 해보았다. 예약가입을 한 사람들은 s뷰커버를 제공받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따로 구입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대리점에 가서 직접 구입을 했기에 젤리케이스와 커버가 있는 일반케이스를 사은품으로 받아서 사용하긴 했지만 색상이나 기능이 좀 그래서 마음에 안들었다.
그런 차에 소셜커머스에서 갤럭시노트3 케이스 모음전을 하는 것이 있어서 한번 살펴보았다. 대부분 커버에 창이 없는 제품들이었는데 마침 한 제품이 창이 있었고 미리보기가 가능하다는 설명이 있었다. 더군다나 1.5미터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끄떡없다는 말에 바로 주문을 했다. 그런데 제품을 받아보니 s뷰커버처럼 창을 통해 기본정보를 보거나 커버를 열었을 때 화면이 켜지거나 하는 기능들이 전혀 되지 않았다. 제조업체에 직접 문의를 해보니 그런 기능은 안된다는 것이었다. 광고사진과 문구에는 마치 그런 기능이 있는 것처럼 되어 있었는데 말이다. 그래서 결국 반품을 하고 환불 받았다.
그런데 마침 올레샵에서 좋은 조건에 s뷰커버를 구입할 수 있었다. 갤럭시노트3 케이스에 들어있던 올레샵 웰컴쿠폰과 올레별을 적용하니 35,000에 구입할 수가 있었다. 이 제품도 배송에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받고나니 '역시 정품이 좋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제품구입을 잠시 망설였던 건 가격 자체가 59,000원인데 그만한 가치가 있느냐 하는 문제때문이었다. 사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구입할 땐 케이스와 악세서리를 구입할 때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정품이 아닌 것을 샀다가 낭패를 봤다는 글도 심심치 않게 본 터였다.
그런데 s뷰커버는 여러 면에서 전혀 아깝지 않은 제품이었다. 슬림한 디자인, 본체와 동일한 재질, 갤럭시노트3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여러 가지 기능 등 많은 부분에 있어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간단하지만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장점과 단점
- 장점
후면 케이스를 떼어내고 장착하는 방식이라 상당히 슬림하다. 재질은 가죽인 것 같다. 스티치도 문양이 아닌 실제 바느질이 된 것처럼 보인다. 손에 닿는 느낌이 상당히 부드럽고 괜찮다. 홈 버튼이나 볼륨버튼 부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음각이 되어 있다. 상당히 고급스럽다는 인상을 준다.
가장 핵심은 바로 S-VIEW 윈도우로 문자메세지, 전화번호 확인은 물론 카메라와 액션 메모, 뮤직플레이어 등을 실행할 수 있다. 커버를 열지 않고도 터치만으로도 수신 및 거부를 할 수 있다. 또한 커버를 닫으면 다양한 배경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환경설정에서 관련된 여러 가지 설정도 가능하다.
- 단점
갤럭시노트3는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스마트폰이다. 그래서 불면 날아갈까 자칫 떨어질까 조심스럽다. 그래서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꽁꽁 감싸듯이 두툼한 케이스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 s뷰커버는 슬림함을 강조하다보니 그런 부분에서는 좀 아쉽다. 메탈 느낌의 테두리가 그대로 드러나기때문이다. 물론 앞뒤 커버가 조금 튀어나와서 어느 정도 보호는 가능하지만 편하게 가방에 넣거나 조금만 잘못 둔다면 쉽게 스크래치가 날 가능성이 있다.
또한 S-VIEW 윈도우로 사진을 찍을 경우에 풀샷이 아닌 S-VIEW 윈도우 크기에 맞게 촬영이 된다. 물론 보이는 화면이 작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건 이해하지만 다소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다. 그리고 어플에 따라서 약간의 버그가 있는 것 같다. 모비즌이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테스트를 하는데 중간에 멈추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행히 다른 어플에서는 아직까지 문제가 발견되지는 않았다.
마치며
스마트폰은 그 자체로도 상당히 많은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그와 관련된 악세서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더하기도 덜하기도 한다. 그런 면에서 s뷰커버는 갤럭시노트3를 더 빛나게 해주고 편리하게 해주는 찰떡궁합을 보여주고 있다. 제품보호라는 케이스 본연의 기능에는 다소 못미치지만 액정이 깨질 정도로 험하게 사용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탁월한 선택이라 볼 수 있다.
갤럭시노트3를 돋보이게 하는 힘 - 갤럭시노트3 s뷰커버 후기(1) -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