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zi

어떤 파일도 문제없다- 기타 파일 삽입 방법 [프레지 강좌_13]

어떤 파일도 문제없다

- 기타 파일 삽입 방법 [프레지 강좌_13] -

 

 

프레지에는 이미지 파일, 파워포인트 파일, 유투브 동영상, 다이어그램 등을 삽입할 수 있다. 그렇다면 유튜브 이외의 동영상이나 PDF 파일 등은 삽입할 수 없을까? 물론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대부분의 동영상 포맷은 물론 PDF 파일 또한 전체 페이지를 한꺼번에 삽입할 수 있다.

 

 

PDF 삽입 방법

프레지 캔버스에 PDF 파일을 삽입하려면 버블 메뉴에서 [Insert] - [Insert File]를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예제를 위해 미리 PDF 파일을 준비해놓는 것이 좋다.

 

1. 버블 메뉴에서 [Insert] - [Insert File]를 클릭한다.

 

 

2.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면 PDF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단추를 클릭한다.

   

 

3. PDF를 불러온다. 이 때 파일의 크기나 페이지 수에 따라서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릴 수 있다.

 

 

4. PDF 파일이 각각 페이지 별로 프레지 캔버스에 삽입된다.

 

 

 

[note] 프레지에 삽입할 수 있는 파일 유형

버블 메뉴에서 [Insert] - [Insert File]을 통해 삽입할 수 있는 파일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이미지 파일은 JPG, PNG, GIF 등이며 동영상은 FLV, F4V, AVI, MOV, WMV, F4V, MPG, MPEG, MP4, M4V, 3GP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 ppt, pptx, pdf 파일 등도 삽입이 가능하며 기타 목록에 없는 파일들도 경우에 따라 삽입이 가능하지만 오류가 날 가능성이 있다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다.

 

 

 

- 동영상 삽입 방법

프레지 캔버스에 유투브 동영상이 아닌 일반 동영상 파일을 삽입하려면 버블 메뉴에서 [Insert] - [Insert File]를 클릭하면 된다. 예제를 위해 미리 동영상 파일을 준비한다.

 

1. 버블 메뉴에서 [Insert] - [Insert File]를 클릭한다.

 

 

2.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면 동영상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단추를 클릭한다.

 

 

3. 동영상이 삽입되면 [재생] 단추를 클릭하여 동영상을 재생한다.

 

 

4. 동영상이 재생된다.

 

 

 

 

* 마치며

작업을 하다보면 이미지와 파워포인트 파일을 삽입하는 방법이 중복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처음에는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의아하기도 했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나쁠 이유는 없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PDF 파일을 삽입하여 페이지 별로 삽입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은 프레지의 특성에 아주 적합하다. 물론 용량과 페이지에 따라서 삽입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어떤 파일도 문제없다- 기타 파일 삽입 방법 [프레지 강좌_13]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