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일대일 대화를 원한다면, 메시지(2): 메신저 설치 방법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9] -

일대일 대화를 원한다면, 메시지(2):

메신저 설치 방법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9] -

 

 

페이스북의 '메시지'는 페이스북에 접속해 있는 친구라면 채팅하듯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하다. 물론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과 비교하면 기능면에서 너무 단순하다. 하지만 PC로 접속한 친구와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내가 서로 대화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페이스북 메신저는 페이스북 계정이 없어도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메시지 기능만 따로 설치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채팅이나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아주 편리하다. 페이스북에서는 사이드메뉴에서 [메신저 설치] 단추를 누르면 안드로이드 앱 마트인 'Play 스토어'로 바로 연결되어 설치가 가능하다. 화면은 모바일 페이스북에서 [메시지] 단추를 누를 때와 차이가 없으며 메신저 기능만 따로 이용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에 있는 지인이나 카카오톡 등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와 대화할 때 사용하면 좋다.

 

 

1. 사이드메뉴에서 [메신저 설치] 단추를 누른다. 물론 'Play 스토어'에서 바로 검색하여 설치해도 된다.

 

 

2. 'Play 스토어'로 바로 연결되면 [설치] 단추를 누른다.

 

 

3. [동의 및 다운로드] 단추를 누르면 설치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스마트폰의 사양이나 인터넷 접속 속도에 따라서 설치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

 

 

4. 페이스북 메신저 앱이 스마트폰에 설치되면 실행시킨다.

 

 

5. 페이스북이 사용 중일 경우 자신의 계정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6. '시작하기' 화면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누른다.

 

7. 메신저가 실행되면 기존의 모바일 페이스북에서 주고받던 메시지가 표시된다. 보고자 하는 메시지 목록을 누른다.

 

 

8. 메시지를 주고받은 내용이 화면에 표시된다. 별다른 특이한 기능은 없지만 페이스북을 통해 메시지를 자주 주고받는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대일 대화를 원한다면, 메시지(2): 메신저 설치 방법_모바일 페이스북 강좌[09]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