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모바일 페이스북의 백미, 사진(1): 사진첩 이해-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3] -

모바일 페이스북의 백미, 사진(1): 사진첩 이해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3] -

 

 

사실 모바일 페이스북은 PC버전에 비해서 그 기능이 떨어지는 부분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페이스북이 우리에게 유용한 이유는 바로 사진을 바로 올릴 수 있다는 점때문이다. PC버전의 경우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만 업로드가 가능하다. 물론 클라우드 서비스나 이동저장매체, 웹캠 등을 통해서 사진을 올릴 수는 있다. 하지만 현장의 생생한 사진과 느낌을 전하기 위해서 모바이 페이스북만큼 유용한 것은 없을 것 같다.

 

모바일 페이스북에서 사진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동기화 하여 올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프로필 사진이나 커버 사진, 타임라인 등에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사진첩에 저장된다. 이번 포스팅은 어떤 기능보다는 사진첩에 대한 이해 차원에서 작성되었다. 사진첩에 사진이 자동으로 추가되는 과정과 최종적으로 사진이 추가된 모습 등을 캡처해 보았다.

 

 

1. 사이드 메뉴에서 [사진] 단추를 누른다.

 

 

2. 화면 아래에 있는 [사진첩] 단추를 누른다.

 

 

3. 프로필 사진, 커버 사진을 변경하거나 사진을 게시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사진첩'에는 기본적인 사진첩이 자동으로 추가된다.

 

 

4. 내 페이지로 이동한 후, 사진을 게시하기 위해 [사진] 단추를 누른다.

 

 

5. 게시할 사진을 눌러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게시 단추를 누른다.

 

 

6. 사진이 삽입되면 텍스트를 입력한 후, [게시] 단추를 누른다.

 

 

7. 사진과 텍스트를 게시한 후, 사이드 메뉴에서 [사진] 단추를 누른다.

 

 

8. 업로드 된 사진을 확인하기 위해 [휴대폰 업로드] 단추를 누른다.

 

 

9. 게시한 사진이 '휴대폰 업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대일 모바일 페이스북의 백미, 사진(1): 사진첩 이해-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3]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