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모바일 페이스북의 백미, 사진(2): 사진첩 추가-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4] -

모바일 페이스북의 백미, 사진(2): 사진첩 추가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4] -

 

 

모바일 페이스북에는 사진을 관리할 수 있는 사진첩 기능이 있다. 사진첩은 프로필이나 커버를 변경하거나 타임라인에 사진을 게시할 때, 자동으로 추가되지만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추가할 수도 있다. 사진첩에 사진을 추가하려면 타임라인에 사진을 게시하기만 하면 된다. 이때, 앨범모양의 [사진첩] 단추를 누르면 게시한 사진을 저장할 사진첩을 선택할 수 있다.

 

1. 사이드 메뉴에서 [사진] 단추를 누른다.

 

 

2. 화면 아래 가운데에 있는 [사진첩] 단추를 누른 후, 화면 위쪽 오른편에 있는  [+] 단추를 누른다.

 

 

3. '사진첩 이름' 칸에 '내사진첩'이라고 입력한 후, 공개여부를 선택하기 위해 '친구'라고 씌여진 곳을 누른다.

 

 

4. 옵션에서 선택한 사진첩을 전체에게 공개하기 위해 [전체 공개]를 누른다.

 

 

5. 모든 설정을 마친 후, [완료] 단추를 누른다.

 

 

6. 설정한 대로 '내사진첩'이라는 이름의 사진첩이 추가되었다. 사진을 동기화 하기 위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동기화 완료] 단추를 누른다.

 

 

7. 스마트폰 갤러리의 사진을 모바일 페이스북 사진첩과 동기화 하기 위해 [사진 동기화] 단추를 누른다.

 

 

8. 사진을 동기화 하기 위해 [설정] 단추를 누른다.

 

 

9. 갤러리의 사진 갯수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릴 경우 데이터 사용량이 급증할 수 있으므로 '기기 설정'의 'Wi-Fi를 통해서만 동기화'에 체크 표시를 한다. 또한 '모든 사진 동기화'를 선택할 경우 소요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수도 있으므로 체크 표시를 해제한다.

 

 

 

 

 

일대일 모바일 페이스북의 백미, 사진(2): 사진첩 추가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4]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