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Facebook

소식을 주고받지 않고 싶을 땐, 친구 차단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8]

소식을 주고받지 않고 싶을 땐, 친구 차단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8] -

 

페이스북은 공개된 공간이므로 불특정한 사람으로부터 협박이나 공격을 당할 수도 있다. 이럴 땐 '친구 차단' 기능을 이용하여 나를 보호할 수 있다. 친구 차단을 하면 나와 채팅을 하거나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다. 또한 나를 친구로 추가하거나 내가 타임라인에서 공유한 내용을 볼 수 없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이외에도 '친구 끊기'나 게시물의 공개 범위를 설정하는 방법도 있으므로 만약을 대비하여 여러 가지 안전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다.

 

1. 사이드 메뉴에서 [전체 보기] 단추를 누른다.

 

2. 차단할 친구의 게시물을 찾은 후, 해당 친구의 이름을 눌러 친구의 타임라인으로 이동한다.

 

 

3. 친구의 타임라인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화살표 모양의 [설정] 단추를 누른다.

 

 

4. 세 가지 옵션이 팝업 창으로 나타나면 [차단]을 누른다.

 

 

5. 선택한 친구를 차단한다는 팝업 창이 나타나면 [차단] 단추를 누른다.

 

 

6. 선택한 친구가 차단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이드메뉴의 [계정] 단추를 누른다.

 

 

7. 팝업 창이 나타나면 [계정 설정]을 누른다.

 

 

8. 계정 설정 화면에서 [차단]을 누른다.

 

 

9. '차단된 사용자' 목록에 선택한 친구의 이름이 올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차단을 해제하고 싶은 경우 친구 이름 옆의 [차단 해제] 단추를 누르면 된다.

 

 

 

 

소식을 주고받지 않고 싶을 땐, 친구 차단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8]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