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관심글 저장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2] -

관심글 저장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2] -

 

 

트위터는 수시로 트윗이 타임라인에 올라오기 때문에 모든 글들을 다 읽기가 쉽지 않다. 특히 팔로워가 많을 경우에는 타임라인에 거의 실시간으로 계속해서 트윗이 올라오기 때문에 자칫하면 좋은 트윗을 놓칠 수도 있다. 이럴땐 마음에 드는 트윗을 '관심글'로 저장해놓으면 언제든지 편하게 다시 볼 수가 있다. 저장하고 싶은 트윗을 누르고 별표 모양의 [관심글] 아이콘을 누르면 관심글로 저장되어 [나] 탭의 [관심글]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발견하기'에서 실시간 트렌드 검색하기

 

1. 모바일 트위터의 타임라인에서 관심글로 저장하고 싶은 트윗을 누른다.

 

 

2. 트윗 아래에 네 개의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그 가운데 세번째에 있는 별표 모양의 [관심글] 아이콘을 누른다.

 

 

3. [관심글] 아이콘이 회색에서 주황색으로 바뀐다. 스마트폰의 [되돌아가기] 단추를 눌러 첫 화면으로 이동한다.

 

 

4. 선택한 트윗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주황색 바탕의 별표 표시가 나타나 관심글로 저장되었음을 알려준다. 이렇게 저장한 관심글들을 보기 위해 사람모양의 [나] 탭을 누른다.

 

 

5. [나] 탭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나타나는 [관심글] 메뉴 제목을 누른다.

 

 

6. 2번에서 저장한 관심글이 나타난다. 관심글이 여러 개일 경우 모든 관심글이 화면에 표시된다.

 

 

 

 

관심글 저장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2]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