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resentation

[뉴스에서 건진 파워포인트 노하우] '약국 외 판매 의약품' 슬라이드 만들기

[뉴스에서 건진 파워포인트 노하우] '약국 외 판매 의약품' 슬라이드 만들기

 

이르면 오는 11월말 부터 약국 외에서도 한정적인 품목에 한해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품목이 결정은 되지 않았다고 한다.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고 저마다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각차이가 있을 것이다. 다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급할 때 유용할 것 같긴 하다.

 

이번 슬라이드는 평이한 디자인이긴 하지만 배경화면을 처리하는 것과 애니메이션 효과에 주안점을 두고 만들어 보기로 한다.

 

 

1. 인터넷에서 약국 이미지를 다운로드 한 후, 슬라이드에 꽉 차게 삽입한다.

 

2. 그 위에 검정색의 사각형을 슬라이드에 꽉 차게 삽입한 후, 왼쪽은 투명도 0, 가운데 25, 끝 100%로 적용한다.

(화면에 보이는 '도형 서식' 대화상자를 실행하려면 [그리기 도구] - [서식] 탭에 있는 '도형 스타일'의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그라데이션 중지점이 중간에 없으면 중지점을 추가한다.)

 

3. 대략 높이 12cm,  너비18cm의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삽입한다. 노란색의 모양조절점을 이용하여 모서리 부분을 조금 작게 만든 후 색상은 흰색으로, 투명도를 25%로 한다.

 

4. 아래 그림처럼 텍스트를 입력한다. 제목에는 검정색 그라데이션을 적용한 바를 추가한다.

 

5. 직사각형 안에 있는 텍스트를 클릭하여 선택한 후, [애니메이션] 탭에서 '날아오기'를 선택한다.

 

6. '애니메이션 창'을 클릭하여 슬라이드 오른쪽에 표시한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2,4,6,8번째 애니메이션 효과를 클릭하여 선택한 후, '효과옵션'에서 '오른쪽에서'를 적용한다.

 

7. 2,4,6,8번째 애니메이션 효과가 선택된 상태에서 '시작'의 '이전 효과와 함께'를 선택한다.

 

* 핵심 사항

- 약국 이미지를 덮는 큰 사각형에 적용되는 그라데이션을 잘 적용해야 한다. 특히 중지점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과 투명도가 적용될 수 있어야 한다.

- 제목 뒤에 있는 검정색 바 역시 크기만 다를 뿐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그라데이션과 투명도를 적용한다.

- 애니메이션을 편집하는 창과 대화상자가 이전 버전에 비하여 많이 다르지만 효과는 동일하다.

- 약국 이미지는 http://cafe.naver.com/jangonephil/529에서 발췌함.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