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나만의 정보창고, 스크랩북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2-1) 스크랩북 활용방법 -

나만의 정보창고, 스크랩북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2-1) 스크랩북 활용방법 -

 

 

에어 커맨드 그 두번째 기능인 스크랩을 통해 기사를 스크랩하면 '스크랩북' 어플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스크랩한 자료들은 카테고리별로 따로 모아 저장할 수 있으며 원본기사의 제목과 링크가 표시되어 언제든지 원본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은 물론 글과 동영상도 스크랩이 가능하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스크랩북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 스크랩북 실행하기

 

'스크랩북' 어플은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앱스' 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다. 처음 실행할 때에는 간단한 안내화면이 나타나며 다음 실행부터는 바로 스크랩 리스트가 화면에 나타난다.

 

1. 홈 화면이나 앱스에서 [스크랩북]을 누른다.

 

 

 

2. 스크랩북을 처음 시작하면 안내화면이 나타나는데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시작] 단추를 누른다.

 

 

 

3. [내 스크랩북]을 누른다.

 

 

 

4.  스크랩 할 때 추가한 '뉴스' 카테고리가 보이고 오른쪽에 스크랩된 컨텐츠의 갯수가 표시된다. [뉴스] 카테고리를 눌러 스크랩한 컨텐츠를 확인한다.

 

 

  

5. 스크랩한 화면을 누른다.

 

 

6. 스크랩한 이미지가 표시되고 스크랩한 원본 기사의 제목과 링크가 표시된다. 링크를 누르면 원본기사가  표시된다.

 

 
  

마치며

 

성공한 사람들은 메모하는 습관이 있다고들 한다. 심지어 목욕탕에서조차 유리문에 아이디어를 기록해놓았다는 사람도 있다. 이처럼 좋은 아이디어나 자료들은 떠오른 바로 그 자리에서 기록해놓지 않으면 나중에 아무리 기억해내려 해도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강의나 집필, 또는 업무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을 검색하다보면 무심코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스크랩이 필수다. 그런 면에서 볼때 갤럭시노트3의 스크랩과 스크랩북 기능은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 볼 수 있다. 심지어는 PC보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나만의 정보창고, 스크랩북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2-1) 스크랩북 활용방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