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최신판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가비아 워드프레스 사용법 03 -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최신판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가비아 워드프레스 사용법 03 -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난 후, 로그인을 해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면 워드프레스 버전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최신판으로 설치가 된 경우에는 필요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다. 업그레이드 역시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진행되지만 이 부분은 가비아만의 서비스라기 보다는 워드프레스의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니다. 만약에 워드프레스 기본 테마 외에 유료나 무료의 외부 테마를 설치할 경우 워드프레스 버전과 맞지 않으면 제기능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메인페이지의 슬라이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다. 그런 경우에는 다시 이전 버전이나 해당 테마에 적합한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최신판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최신판 업그레이드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쉽다.

 

1.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첫 페이지의 아래쪽에 있는 메뉴들 가운데 [로그인]을 클릭한다.

 

 

2.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한 후, [로그인]을 클릭한다.

 

 

3.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가 나타나면, [지금 업데이트하세요]를 클릭한다.

 

 

4.윗부분 왼쪽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5. '호스트이름', 'FTP 사용자명', 'FTP비밀번호' 등을 모두 입력한 후, [처리하기]를 클릭한다. 이 때 '호스트이름'에는 'localhost'라고 입력한다.

 

 

6. 워드프레스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7. 업그레이드가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최신판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가비아 워드프레스 사용법 03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