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맛집

작지만 맛으로 승부한다! 천호동 초밥 전문점 오마스시

작지만 맛으로 승부한다! 천호동 초밥 전문점 오마스시



​ 찾다         


천호동 천호역 주변은 현대백화점과 이마트, 2001아울렛 등 대형매장들이 몰려있으면서도 뒷편에 먹자골목과 시장 등이 있어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그만큼 즐길 곳, 먹을 곳도 많다. 그 가운데에는 큰 식당들이 있기도 하지만 작은 규모의 각종 식당들 역시 즐비하다. 하지만 맛집이라는 것은 크기와는 무관한 경우가 많다. 작은 곳이라도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 있는가 하면 아주 큰 규모의 식당이지만 파리 날리는 경우도 본다.

 

여기, 규모는 크지 않지만 맛으로 승부하는 알찬 스시전문점이 있다. 골목 안에 있어서 큰 길가에서는 찾기도 쉽지 않고 게다가 2층에 있다. 그러나 초밥 만큼은 강남역 대형 스시전문점에 결코 뒤지지 않는 곳, 바로 천호동 초밥 전문점 오마스시다. 천호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오마스시는 테이블이 10개가 되지 않는 작은 규모지만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가격대비 퀄리티 있는 초밥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오늘 점심 시간에 외근을 나가는 길에 들른 오마스시의 초밥들을 소개한다.

 


 

 맛보다         


다른 초밥전문점처럼 천호동 초밥 전문점 오마스시에서도 점심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오마스시런치와 오마정식(A,B)가 준비되어 있고 덮밥종류도 있다. 근처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나 연인들의 경우 오마스시런치나 오마정식을 주로 주문한다. 디너 정식은 조금 비싸지만 초밥은 가격이 동일하다. 초밥이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니 특모듬초밥을 주문했다. 그리고 연어초밥이 특이한 것 같아 연어초밥도 같이 주문했다.


주문을 마치고 나니 바로 생선조림과 샐러드, 락교와 장국이 나오고 특이하게 묵은지가 함께 나왔다. 백김치나 묵은지를 싸먹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일단 나온 거니 먹어보기로 했다. 마침내 초밥이 나왔다. 특모듬초밥은 광어, 연어, 광어지느러미, 간장새우, 장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어와 연어는 물론 광어지느러미도 질기지 않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웠다. 간장새우의 경우 다른 초밥전문점에 비해 크기가 컸다. 장어는 덜 짜면서 달달한 것이 괜찮았다.

 

 

 

 

 

연어초밥의 경우 4개가 익혀서 나왔는데 손님이 원할 경우 생연어로만 주거나 갯수를 조절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익힌 연어는 살짝 숯불 느낌이 나기도 해서 독특한 향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몇 개는 묵은지와 함께 싸먹어보았다. 사실 연어초밥은 많이 먹으면 느끼한 맛이 나기도 하는데 묵은지를 싸먹으니 느끼함이 사라지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었다. 초밥에 장을 바를 수 있는 솔을 이용하여 골고루 발라 먹으니 먹기에 편하기도 했다.

 

 

 

 

연어초밥의 경우 그 두께가 장난이 아니었다. 게다가 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크기도 커서 입안 가득 연어의 부드러움이 채워졌다. 밤이 된 지금도 연어초밥이 또 먹고 싶어질 정도다. 정말 이 가격에 이런 초밥이 나오기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초밥에 집중하느라 생선조림은 거의 손을 대지 못했다. 대신 서비스로 제공되는 우동은 면발이 쫄깃쫄깃 하고 국물이 시원해서 초밥을 먹고난 후 입가심으로 아주 좋았다.

 

 

 

 

 

 

 


 

 기억하다         


오마스시는 남자 주방장 한 분과 서빙을 보시는 사장님(아마도) 두분이 운영하시는 곳이다. 주방장님 인물이 거의 배우 수준인듯. 게다가 두 분이 모두 친절한 데다가 잘 웃어주셔서 분위기가 한층 밝게 느껴진다. 2층에다 한쪽면은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개방감이 주는 묘한 분위기도 좋다. 다소 좁은 듯 하지만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으니 앉는 공간은 여유롭다. 천호동 초밥 전문점 오마스시는 골목 안에 있지만 아마도 사람들이 알아서 찾아 올만한 그런 곳이다. 앞으로 단골이 될 것 같은 느낌이다.

 

 

 

 

 

 

 

[천호동 초밥 전문점 오마스시]

-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454-7 2층

- 연락처 : 02-488-1474

- 영업시간 : 11:30 ~ 23:00

- 주차 : 불가능(바로 앞 지하 공영주차장 이용시 5분에 100원)

- 위치 : 하단 지도 참조

 

 

 


  

 

작지만 맛으로 승부한다! 천호동 초밥 전문점 오마스시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