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득템

기가로 즐기는 유무선인터넷의 신세계, 올레 KT 기가인터넷 전용 유무선공유기 iptime A2004plus

유선도 무선도 기가로 즐긴다!

올레 KT 기가인터넷 전용 유무선공유기 iptime A2004plus


올레 KT 기가인터넷으로 바꾼지 한달이 되어간다.

다운로드 속도가 50MMbps를 넘어서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정도면 만족할만하다.

아쉬운 점이라면 늦은 시간이 되면 접속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A/S기사님을 두번씩이나 불러서 선을 바꾸고 손을 봤는데도 이 끊김현상으 계속되었다.

케이블을 바꿔도 소용없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결국엔 공유기가 있어야 했다.

공유기를 연결해서 ip대여시간을 조절해서 해결되었다는 사용자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가입한 지 한달이 지나서야 기다리던 공유기를 받을 수 있었다.

제품은 그 이름도 유명한 iptime A2004plus.

사용하던 공유기도 iptime 것이라 별 어려움없이 연결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연결을 하고나니 가장 궁금했던 것이 인터넷속도다.

작업용 컴퓨터에는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연결을 해서 다운로드 속도가 900Mbps가 넘기도 했었다.

벤치비를 통해 속도테스트를 해보니 공유기 설치 전에는 850Mbps였고 설치 후에는 855Mbps였다.

 

 

 공유기 없이 직접 기가인터넷에 연결했을 때 속도측정값


 

공유기를 연결한 후 인터넷속도 측정값 

 

물론 조건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공유기를 설치전후의 속도에 별차이가 없다.

스마트을 이용하여 무선인터넷 속도테스트를 해보니 편차가 있기는 했지만 200Mbps 근처까지 측정되었다.


기존 100Mpbs 서비스 사용시

 

기가인터넷으로 무선인터넷 연결시 측정된 최고속도

전반적으로 유무선 모두 이 정도의 속도가 측정되었다면 기가인터넷 쓸만 하다.  

올레 KT 기가인터넷 전용 유무선공유기 iptime A2004plus의 성능도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이 제품은 인터넷쇼핑몰 기준으로 59,900이고 기가인터넷에 가입하면 무료로 제공된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사용자로서 이 정도면 괜찮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든다.



기가로 즐기는 유무선인터넷의 신세계, 올레 KT 기가인터넷 전용 유무선공유기 iptime A2004plus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