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윈도우7 관리센터 숨기는 방법

윈도우7 관리센터 숨기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편리한 기능들이 많지만 각자의 취향에 따라 불필요한 기능들도 꽤 많다.

그런데 그러한 기능들을 마음대로 컨트롤 하기가 쉽지는 않다.

기능 자체를 다루기가 어려워서 그런 것도 있지만 해당 기능들을 컨트롤 하는 메뉴가 어디에 있는 지 몰라서이기도 하다.

그런 기능들 가운데 하나가 바로 '관리 센터'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비롯한 문제점이 발견될 때, 그것을 알려주는 기능인데 사실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문제점이 발견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땐 관련 메뉴들을 체크 해제 하여 보이지 않게 하거나 관리 센터 자체를 실행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의 관리 센터 기능을 보이지 않게 숨기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관리 센터 아이콘을 클릭한 후, '관리 센터 열기'를 클릭한다.


 

2. 왼쪽에 있는 '관리 센터 설정 변경'을 클릭한다.


3. 체크 표시되어 있는 항목들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하면 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는다.

4. 관리 센터 아이콘 자체를 보이지 않게 하려면 작업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후, '속성'을 클릭한다.


5.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대화상자에서 [사용자 지정] 단추를 클릭한다.


6. 왼쪽 맨 아래에 있는 '작업 표시줄에 항상 모든 아이콘 및 알림 표시'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후, '관리 센터'에서 '아이콘 및 알림 숨기기'를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윈도우7 관리센터 숨기는 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