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Media/Facebook

일대일 대화를 원한다면, 메시지(4): 메신저의 숨은 기능들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1] -

calamis 2013. 3. 15. 00:51

일대일 대화를 원한다면, 메시지(4):

메신저의 숨은 기능들

- 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1] -

 

 

- 이모티콘

메시지창 왼쪽을 보면 + 표시가 있는 단추가 보이는데 이 단추를 누르면 다양한 추가기능이 나타난다. 5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카테고리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넘기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이 만화적인 요소들이 강조되었다면 모바일 페이스북 메신저의 이모티콘은 예쁜 스티커를 보는 듯한 느낌이다. 특이한 건 아이폰에도 이모티콘은 있지만 그 종류가 안드로이드에 비해 상당히 적다는 것이다. 이유가 뭘까...

 

1. 메시지창 왼쪽에 있는 + 단추를 누른다.

 

 

2. x 표시 위에 있는 … 단추를 누르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3. 이모티콘 화면을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선택할 수 있다.

 

 

4. 꽃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동물 이모티콘을 볼 수 있으며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5. 종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동물 이모티콘을 볼 수 있으며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6. 자동차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건물 등의 이모티콘을 볼 수 있으며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7. 기호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화살펴 등의 이모티콘을 볼 수 있으며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볼 수 있다.

 

 

- 사진 삽입

+ 버튼을 누른 후 왼쪽 위에 있는 [사진 선택] 단추를 누르면 메신저를 통해 사진을 삽입할 수 있다. [사진 촬영] 단추를 누르면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 바로 사진을 촬영하여 메시지에 삽입할 수 있다. [이미지 검색]을 누르면 검색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 삽입할 수 있다.

 

1.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삽입하기 위해 [사진 선택] 단추를 누른다.

 

 

2.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있을 경우 갤러리로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한 후, [항상] 또는 [한 번만] 단추를 누른다. [항상]을 누르면 이후부터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선택된다. [한 번만]을 누르면 이번에만 선택을 하고 이후에도 선택창을 통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매번 선택해야 한다. 선택한 갤러리 애플리케이션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선택한 사진이 친구에게 전송된다(이 부분은 사진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므로 여기까지만 설명하고 실제 이미지 삽입은 3번 부터 진행한다).

 

 

3. 1번에서 [이미지 검색] 단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 단추를 누른다.

 

 

4. 삽입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누른다. 원하는 이미지가 없을 경우 화면 아래에 있는 [다음] 단추를 눌러 다른 이미지를 찾는다.

 

 

5. 메시지창 위에 선택한 이미지가 삽입되면 메시지창에 메시지를 입력한 후, [보내기] 단추를 누른다.

 

 

6. 입력한 메시지와 함께 선택한 이미지가 삽입된다.

 

 

- 음성 녹음하기

음성으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음성을 녹음하여 상대방에서 전할 수 있다. 다른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의 음성 녹음과 다르게 음성 녹음하기는 녹음 단추를 누르고 있는 동안에 녹음이 되고 단추를 놓으면 자동으로 녹음이 중지된다. 녹음하는 동안 녹음 시간이 표시되며 친구는 음성 녹음 재생 단추를 누르면 녹음한 음성을 들을 수 있다.

 

1. 음성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음성 녹음하기] 단추를 누른다.

 

 

2. 음성을 녹음하기 위해 녹음 단추를 누른다.

 

 

3. 녹음 단추를 누르고 있는 동안 음성이 녹음되며 녹음 단추 위에 녹음 시간이 표시된다.

 

4. 녹음 단추를 놓으면 녹음한 음성이 자동으로 친구에게 전송된다.

 

 

 

일대일 대화를 원한다면, 메시지(4): 메신저의 숨은 기능들_모바일 페이스북 강좌[11]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