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카카오톡PC 버전 설정 - 카카오톡PC 버전 사용기(3)

카카오톡PC 버전 설정

- 카카오톡PC 버전 사용기(3) -

  

 

카카오톡PC 버전에도 스마트폰 버전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 메뉴가 있다. 하지만 사용하는 기기가 다른만큼 설정 방법에도 많은 차이가 있다. PC버전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는만큼 아직까지 설정 메뉴에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진 않다. 다만 단축키를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도록 모아놓은 페이지가 눈에 띈다. 카카오톡PC 버전의 설정 메뉴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본다.

 

 

- 카카오톡PC 버전 설정 메뉴 한 눈에 보기

 

- 카카오톡PC 버전(왼쪽 그림)과 스마트폰 버전(오른쪽 그림)을 비교한 모습. 아직까지는 PC 버전의 설정이 다소 부족하다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은 거의 다 들어있다.

 

 

- 카카오톡 단축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다. [Esc], [Enter] 등 기본적인 키만 잘 사용해도 카카오톡을 사용하기에 참 편리하게 만들었다.

 

 

- 카카오톡PC 버전의 '더보기' - '설정'을 누르면 세 개의 탭이 나타나 각각 필요한 설정을 할 수 있다. [알림 설정] 탭에서는 '알림 방법', '알림음 설정', '알림창 설정', '모바일 알림 설정' 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PC'로 알림받기'의 경우 '소리 알림', '알림창', '소리 알림 + 알림창'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알림음'은 '카톡', '카카오톡' 등 모두 8가지의 알림음 가운데 하나를 선택 할수 있다.

 

 

 

 

 

 

 

 


 

- [채팅방 설정] 탭에서는 채팅방 배경과 투명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배경은 8가지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도 있다.

 

 

 

- [시스템 설정] 탭에서는 PC인증을 해제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며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톡PC 버전 설정 - 카카오톡PC 버전 사용기(3)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