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크롬에서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 크롬 IE Tab 항상 실행하는 방법 -

 

크롬에서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 크롬 IE Tab 항상 실행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데스크탑에서도 크롬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 나 역시 지메일을 사용하면서 쓰기 시작한 크롬을 최근에는 익스플로러와 비슷한 비율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크롬만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특히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쇼핑' 섹션이 보이지 않는다. 그 외에도 여러 문제가 발생한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IE Tab이다.

 

 IE Tab을 사용하면 거의 완벽하게 익스플로러를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IE Tab을 사용할 때마다  IE Tab 아이콘을 클릭해야 해서 상당히 불편하고 번거롭다. 하지만  IE Tab 옵션 설정을 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웹서핑을 하다가 자주 가는 페이지의 경우에는 옵션설정을 통해 항상  IE Tab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해두면 상당히 편리하다.

 

 

- 크롬 IE Tab 항상 실행하는 방법 

 

1. 크롬에서 네이버를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쇼핑' 섹션이 보이지 않는다.

 

 

 

2. 크롬 상단에 있는 [IE Tab]을 클릭한다.

 

 

 

 

3. IE Tab이 실행되면 옵션 단추를 클릭한다.

 

 

 

4. 옵션 창이 나타나면 'Auto URLs'에 있는 주소창에 'http://www.naver.com/*'라고 입력한 후, [Add] 단추를 클릭한다.

 

  

5. 입력한 주소가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옵션창을 닫고 크롬으로 네이버를 실행하면 항상 IE Tab이 실행된다.

 

 

 

 

 

 

   

 


 

 

 

 

 

크롬에서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 크롬 IE Tab 항상 실행하는 방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