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다운로드 중 인터넷 끊김현상 해결 - 공유기 사용시 인터넷 끊김현상 해결방법

다운로드 중 인터넷 끊김현상 해결

공유기 사용시 인터넷 끊김현상 해결방법



작년에 KT 기가인터넷으로 바꾼 후 빨라진 속도에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더군요.

때로는 밤에만 잠깐씩 끊기다가 얼마 전부터는 낮이고 밤이고 시도 때도 없이 끊겨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고 네트워크를 사용 안 함으로 바꾸어야만 다시 연결이 되곤 했습니다.

moon_and_james-36


수차례 기사님을 불러서 손을 보고 케이블과 단자함에 있는 장비를 교체해봤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AS신청조차 하지 않습니다.

아이들 컴퓨터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보아 문제는 내컴퓨터 자체에 있는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그런데 Windows XP Mode - Windows Virtual PC에서는 인터넷이 되는데 정작 본체에서는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네트워크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도 해보고 포맷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되질 않더군요.

moon_and_james-12


그러다가 찾은 방법이 바로 공유기의 DMZ 설정입니다.

그동안 고생한 것에 비하면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moon_and_james-1


공유기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서 DMZ 관련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DMZ'에 체크표시를 한 후 내부 IP주소를 입력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적용]과 [저장] 단추를 클릭하는 건 기본이겠죠^^

여기에서 주소는 '현재 접속된 PC의 IP주소로 설정'에 체크표시를 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입력이 됩니다.

혹시라도 정확하게 확인하려면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실행' - 'cmd'를 실행한 후, 'ipconfig'라고 입력하면 'IPv4주소'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했더니 느낌상 속도도 빨라지고 자료를 받을 때에도 인터넷이 전혀 끊기질 않고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중 인터넷 끊김현상 해결 - 공유기 사용시 인터넷 끊김현상 해결방법

어제보다 나은 오늘,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