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버튼을 누르지 않고 스마트폰을 켜는 방법 - 갤럭시노트5 제스처 호출 -

버튼을 누르지 않고 스마트폰을 켜는 방법

- 갤럭시노트5 제스처 호출 -



얼마 전 형님 집에 갔을 때였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다 같은 갤럭시노트5를 사용하고 있는 형님이 갑자기 스마트폰 위에서 손을 한 번 휘젓는 것이었습니다.

그때 스마트폰을 자세히 봤더니 갤럭시노트5가 저절로 켜지더군요.

갤럭시노트5에 제스처 기능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화면이 켜지는 줄은 미처 모르고 있었습니다.


궁금해서 알아 보니 갤럭시노트5의 '제스처 호출' 기능이었습니다.

'설정'에 있는 '모션 및 제스처'와 이름이 비슷해서 처음에는 이 기능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알고 보니 '설정'에서 '접근성'으로 들어가야 하더군요.

'제스처 호출', 이 기능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특히 저처럼 물리적 버튼을 싫어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갤럭시노트5의 화면 부분을 한 번 휘젓는 것만으로도 화면을 켤 수가 있으니까요.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무작정 휘젓기만 한다고 해서 켜지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수 십 번 테스트를 해보니 책상과 같은 곳에 놓으면 바로 되지만 손에 들고 있으면 잘 안됩니다.

손에 들고 있을 경우에는 움직이지 말고 3초 정도를 있어야만 제대로 작동합니다.

움직이는 상태에서 제스처 호출 기능이 작동하면 센서로 인해 수시로 화면이 켜지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 한 가지, 갤럭시노트5 정품 케이스를 사용 중이라면 굳이 이 기능은 필요가 없을 겁니다.

커버를 열고 닫는 것만으로도 화면이 켜질 테니까요.

하지만 커버가 없는 범퍼케이스 종류의 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갤럭시노트5의 '제스처 호출'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갤럭시노트5의 '설정'에서 '접근성'을 누른다. 이 때 '모션 및 제스처'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제스처 호출'은 '접근성'에 들어가야 찾을 수 있다.



2. '접근성'에서 '동작 및 입력'을 누른다.


3. '동작 및 입력'에서 '제스처 호출'을 누른다.


4. 오른쪽 위에 있는 동그란 단추를 오른쪽으로 움직여 녹색으로 만들 면 '사용 중'으로 바뀌어 '제스처 호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때부터 화면이 꺼진 갤럭시노트5 스크린 위에 손을 가져가 휙 하고 한 번 저으면 화면이 켜지게 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고정된 곳'에 놓는 것이 중요하다. 손에 들고 있을 경우에는 3초 정도 움직이지 말아야 한다. 





버튼을 누르지 않고 스마트폰을 켜는 방법 - 갤럭시노트5 제스처 호출 -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