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SNS가 한 자리에 모였다, 'Social' - 갤럭시노트3 My Magazine: (2) 'Social'에서 계정 설정방법 -

SNS가 한 자리에 모였다, 'Social'

- 갤럭시노트3 My Magazine: (2) 'Social'에서 계정 설정방법 -

 

 

'My Magazine'에서 가장 편리한 기능 가운데 하나는 바로 'Social'이다. 트위터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News' 섹션에서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 것과 같은 이치다. 다만 각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한번만 로그인을 하면 그 이후로부터는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들이 자동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My Magazine'의 'Social' 섹션에서 SNS 계정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 'Social'에서 계정 설정방법 

 

'My Magazine'의 'Social' 섹션에서 자신이 원하는 SNS 계정에 로그인 하면 그 SNS의 컨텐츠를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다. 이상한 점은 트위터, 구글플러스, 링크드인 등의 서비스는 있지만 정작 SNS의 대명사인 페이스북은 리스트에 없다는 사실이다.

 

1. 'My Magazine'을 실행한 후, 'Social' 섹션을 열기 위해 'News' 섹션 화면이 나오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 한다.

 

 

 

 

2. 설정에 따라 왼쪽이 될 수도 있고 바로 'Social' 섹션이 나올 수도 있다. 이럴 경우 이 과정은 생략하고 바로 3번으로 넘어간다.

 

 

 

3. 'Social' 섹션이 나타나면 SNS 계정을 연결시키기 위해 [계정 연결] 단추를 누른다.

 

 

 

4. 트위터, 구글플러스 등 자신이 공유하고자 하는 SNS 서비스를 선택한다. 여기에서는 트위터를 누른다. 

 

 

 

5. ID, PW를 입력한다.

 

 

 

6. 로그인한 계정을 표시하기 위해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는 과정이 진행된다.

 

 

 

7. 'Twitter'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체크표시가 나타나면서 활성화된다.

 

 

 

8. 'Social' 섹션이 활성화되어 사진이나 트윗한 글이 매거진 형식으로 표시된다. 4번에서 선택한 서비스에 따라 표시되는 컨텐츠가 달라진다.

 

 

 

9. 8번에서 보기 원하는 컨텐츠를 누르면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서비스 종류에 따라 화면 상단에 관련된 메뉴들이 다르게 표시된다.

 

 

   

마치며

 

My Magazine은 뉴스와 SNS, 그리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스크랩북 등 자신만의 컨텐츠를 각각 묶어서 잡지 형식으로 보여준다. 텍스트 위주의 정보제공에서 벗어나 화려한 잡지편집의 기법을 활용하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Social'의 경우 여러 SNS 계정을 하나로 통합하여 한꺼번에 컨텐츠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옵션에 따라 드래그를 하거나 홈 버튼을 눌러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컨텐츠를 볼 수 있으며 사진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보기에도 좋다. 여기저기 복잡하게 여러 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Social'의 편리함은 더 두드러진다.

 

 


  

 

 

SNS가 한 자리에 모였다, 'Social' - 갤럭시노트3 My Magazine: (2) 'Social'에서 계정 설정방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