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멀티윈도우, 이젠 따로 또같이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5) 하나의 창으로 묶어 추가하기 -

멀티윈도우, 이젠 따로 또같이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5) 하나의 창으로 묶어 추가하기 -

 

 

멀티윈도우를 실행하다보면 자주 쓰는 두 개의 어플 조합이 있게 마련이다. 문자메세지를 보내면서 연락처를 실행하거나 하는 것이 좋은 예다. 그런데 이처럼 자주 사용하는 두 개의 어플이 있을 경우 아예 그 두 개의 어플을 하나의 어플처럼 멀티윈도우에 추가할 수 있다. 그러면 다음부터는 하나로 묶은 어플을 실행하기만 하면 두 개의 어플이 한꺼번에 실행된다. 마치 하나의 어플을 실행하고 이어서 멀티윈도우를 띄워 두 개의 창을 실행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  

 

 

두 개의 어플을 하나의 창으로 묶어 멀티윈도우에 추가하기

 

두 개의 어플을 하나의 창으로 묶어 멀티윈도우에 추가하려면 멀티윈도우의 맨 아래에 있는 옵션 단추를 이용해야 한다. 이렇게 하나의 창으로 묶어 추가한 어플들은 따로 이름을 지정할 수도 있다.  

 

1. 하나의 어플이 실행된 상태에서 멀티윈도우에서 하나의 창으로 묶을 어플을 선택한다.

 

 

2. 두 개의 어플이 실행된 것을 확인한 후, 다시 멀티윈도우를 실행한다.

 

 

 

3. 멀티윈도우 맨 아래에 있는 옵션 단추를 누른다.

 

 

 

4. 옵션에 있는 [하나의 창으로 묶어 추가] 단추를 누른다.

 

 

 

5.  두 개의 어플에 대한 이름을 입력창에 입력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른다.

 

 

 

6. 모든 설정을 마친 후 홈 화면으로 되돌아간다.

 

 

7. 멀티윈도우를 실행하면 5번에서 입력한 이름으로 된 하나의 창으로 묶어 추가한 어플이 보이는데 그 단추를 눌러 실행한다.

 

 

8. 따로 멀티윈도우를 실행하지 않아도 하나로 묶인 두 개의 어플이 한꺼번에 실행된다.

 

 

 

 

    

마치며

 

'하나의 창으로 묶어 추가하기' 기능은 멀티윈도우의 또다른 맛이다. 뉴스를 보면서 스크랩을 하거나 문자메세지를 보면서 연락처를 전송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멀티윈도우를 따로 띄우는 것도 그다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건 아니지만 손가락으로 여러 번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 사용자에 따라서 아무 의미가 없을 수도,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멀티윈도우, 이젠 따로 또같이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5) 하나의 창으로 묶어 추가하기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