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교황의 모든 것을 말하다 - 「안녕하세요, 교황입니다」(슈테판 폰 캠피스) -

 

교황의 모든 것을 말하다

- 「안녕하세요, 교황입니다(슈테판 폰 캠피스) -

 

 


안녕하세요, 교황입니다

저자
슈테판 폰 캠피스 지음
출판사
더난출판사 | 2014-07-16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한 권의 책 같았던 인생, 한 편의 영화 같았던 교황 선출과 즉...
가격비교

 

요즘 서점가며 방송국들도 난리다.

바로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을 방문하기 때문이다.

교황은 전세계적으로도 영향력이 크고 국내에서도 신자 비신자 할 것 없이 관심이 많다.

그런 시점에 맞추어 교황의 선출을 비롯하여 교황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 나왔다.

 

「안녕하세요, 교황입니다(슈테판 폰 캠피스)

 

지금까지 우리가 제대로 알지 못했던 교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

   。

   。

 

 

(출처: 인터파크)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

 

이 책에는 교황의 선출과정, 교황청, 프란치스코 교황 등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소개되고 있다.

 

[목차]

 

추천사 - 염수정 추기경
프롤로그 - 우리가 교황이다!

로마에 피어오른 하얀 연기
베네딕토 16세, 교황직을 내려놓다
콘클라베와 교황 선출
아르헨티나에서 온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보
교황의 과제

에필로그 - 변혁의 바람이 불고 있는 교황청
프란치스코 교황의 생애

 

(출처: 인터파크)

 

 

마치며

곧 우리나라에 귀중한 손님이 찾아온다. 그는 다름 아닌 프란치스코 교황. 2014년 8월14일에 방한하여 4박5일 일정으로 머물 예정이다. 아시아권으로는 처음이고 다른 국가의 일정이 없이 순수하게 한국에만 머문다 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번 교황의 방문을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검소하고 겸손한 동시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독특한 행보로 세계 여론의 관심의 대상이기도 하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본명은 호르헤 마리오 베르골리오다. 지난 1,200년 동안 볼 수 없었던 비유럽 출신의 교황이 처음으로 선출되었다. 이 책은 교황의 선출장면을 시작으로 베네딕토 16세의 사임, 콘클라베, 그리고 이어서 교화의 일대기, 교황의 행보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거의 모든 페이지에 삽입되어 있는 사진들은 프란치스코 교황과 교황청, 바티칸시티, 콘클라베 등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바티칸 시국의 국제방송국인 '라디오 바티칸'의 교황청 출입기자가 150여 장의 생생한 사진과 현장감 넘치는 설명, 교황의 개인적 생활이나 생각, 그리고 그를 둘러싼 숨겨진 이야기들이 이 책에 가득하다. 이 책은 대화, 인터뷰, 내부 정보, 교황 자신의 글들을 바탕으로 쓰인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지도자 가운데 한 사람인 프란치크소 교황의 참 모습을 담고 있다.

 

성당에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자신들의 신앙적인 측면에서, 지식적인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세계사나 정치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참고할 부분이 있다. 한번 읽고 책꽂이에 고이 모셔둘 수도 있겠지만 양장본으로 컬러사진이 가득한 이 책은 일종의 화보집과 같은 느낌마저 들게 한다. 언론을 통해서 알려진 겉으로 드러난 모습 외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읽는 재미와 더불어 자료적인 측면에서 그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출처: 인터파크)

 

 

 


 

 

 

교황의 모든 것을 말하다 - 「안녕하세요, 교황입니다」(슈테판 폰 캠피스)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해당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