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today

에뜨스튜디오 - 천호 가족사진 잘 찍는 집

 

 

에뜨스튜디오

천호 가족사진 잘 찍는 집

 

찾다

 

아이들이 태어나고 첫돌이 되면 수십 만원, 많게는 수백 만원을 주고 사진을 찍고 액자와 앨범을 제작하곤 한다. 큰 액자와 명함사이즈만큼 작은 사진에 이르기까지 아기자기하게 잘도 만든다. 그런데 아이들이 자라고 초등학생이 되고 크다보니 그렇게 일부러 사진관에 가서 찍기가 쉽지 않다. 괜히 바쁘다는 이유도 그렇고 옷을 맞춰 입는 등 신경 쓸 일도 많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것이 두려워서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아이들이 크고나서는 정작 가족사진 한 장 제대로 찍은 것이 없었다. 그래서 용기를 내어 가족사진을 찍기로 했다. 수많은 스튜디오들, 그 가운데 괜찮은 곳을 찾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집에서 일단 멀지 않은 곳에 경력이 많은 스튜디오를 찾아 보았다. 그 가운데 한 곳이 눈에 들어왔다. 천호동에 위치한 에뜨스튜디오. 수십 년간 사진을 찍어오신 사장님의 노련한 솜씨가 돋보이는 곳이다. 

 

 

 

즐기다

 

촬영 예약을 하고 천호동으로 향했다. 천호역에서 차로 1~2분 정도 소요된다. 이 정도면 걸어서도 5~10분이면 갈 수 있을 것 같다. 도착 전에 미리 전화를 하면 차를 세워주신다. 거의 발렛파킹이다. 그리고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낯익은 얼굴의 가족사진이 정면에 보인다. 탤런트 이영하씨 가족사진이 당당하게 자리잡고 있다. 유명 연예인의 사진이 걸려있으니 왠지 모르게 신뢰가 간다.

 

 

스튜디오에 들어가니 사장님이 반갑게 맞아주신다. 먼저 마실 음료수를 내어주시고 간단히 안내를 해주신다. 안내에 따라 탈의실에서 옷을 먼저 갈아 입고 머리를 손질한다. 아내는 화장도 고치고 아이들 옷과 외모 등을 한번 더 확인해준다. 탈의실에는 화장대가 있어서 머리손질을 할 수 있도록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쪽 편에는 수십 개의 머리띠가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잘 어울리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하얀색을 배경으로 서서 찍거나 앉아서 찍기도 한다. L.O.V.E라고 되어 있는 커다란 나무 글자를 들고 익살스럽게 포즈를 취해본다. 잘 웃지 않거나 표정이 어두우면 사장님 내외분이 분위기를 잘 유도하면서 자연스럽게 웃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신다. 나 역시 잘 웃지 못하는데 오늘은 마음껏 웃으면서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 그리고 부부끼리, 아이들끼리 사진을 이어서 찍는다. 그렇게 수십 장의 사진을 찍는다. 재미있는 시간이다.

 

 

 

사진을 다 찍고 나면 촬영한 사진들을 커다란 모니터로 한 장씩 살펴본다. 서로의 표정을 바라보며 웃기도 하고 맘에 드는 사진을 고르기도 한다. 그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서 이야기 해주면 해당 사진으로 액자를 제작해준다. 큰 모니터로 사진도 보고 음악도 틀어주셔서 분위기 있게 사진을 감상할 수가 있었다. 그렇게 약 1시간 남짓한 시간이 걸려서 오랜만의 가족사진 촬영을 무사히 마쳤다.

 

 

 

기억하다

 

현재 스튜디오에서만 10년, 그 이전에도 천호동에서 사진을 찍으시다가 이 곳으로 옮겨 오셨다는 사장님. 얼굴과 손에서 그 경륜이 묻어난다. 다양한 분위기의 세트를 구성해 놓아서 돌사진이나 가족사진 등 어떤 사진을 찍어도 괜찮을 것 같다. 사장님 내외분이 친절하고 재미있게 촬영을 이끌어 주셔서 누구라도 환하게 웃으면서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다. 홈페이지(http://www.ettestudio.com/)를 방문하여 사진을 먼저 보고 가도 괜찮을 것이다. 천호동 및 강동구, 또는 그 외 지역에서라도 거리와 상관없이 마음놓고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 믿고 가는 곳이다.

 

 

[에뜨스튜디오]

-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4동 358-12

- 연락처 : 02-477-3290

- 홈페이지 : http://www.ettestudio.com/

- 주차 : 가능

- 위치 : 하단 지도 참조 

 

 

 


  

 

에뜨스튜디오 - 천호 가족사진 잘 찍는 집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