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공부가 재밌어지는 책

공부가 재밌어지는 책

도미노공부법(권종철, 다산에듀)



요즘 아이들을 보면 정말 불쌍하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 아이들만 해도 많이는 아니지만 학원을 다니면서 숙제하느라 고생하는 모습을 보니 맘이 참 그렇다.

학교수업이 끝나면 모두들 학원에 가느라 놀 친구들이 없고 평일에는 숙제하느라 11시를 넘길 때도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고 다들 간다는 학원을 안 보낼 수도 없고 참 고민이 된다.

지금이야 초등학생이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이제 중학교에 가고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그 짐을 다 어떻게 해야 할 지.

그러다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학원을 보낼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현실.

그러나 막연히 공부만 잘 시켜주는 줄 알았던 학원의 이면을 보게 해준 책이 있다.


 

「도미노공부법」(권종철, 다산에듀)


물론 이 책은 '도미노공부법'이라는 독특한 공부에 대한 방법론을 알려주는 책이다.

하지만 책의 전반부는 우리나라의 교육현실과 학원에 대한 실상을 낱낱이 파헤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아직 본격적으로 학원을 다니고 있는 건 아닌지라 자연스레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 책을 보고나니 정말 우리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는 것으로서 공부를 맡겨야 하는지 고민이 된다.



이 책은 총 4개의 도미노(장)으로 이뤄져 있으며 그 안에 20개의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얕은 공부에서 깊은 공부로 나아가는, 그래서 학원에 의지하지 않고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을 해낼 수 있는 방법이 담겨 있다. 후반부에는 과목별 깊은 공부 방법에 대해 소개하며 그에 대한 예제도 수록했다.




주변 지인들과 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더니 문제는 실천이 아니겠냐고 입을 모은다.

시중에 나와 있는 여러 학습방법들 가운데 하나가 될 지, 아니면 정말 학원에 시달리는 이 땅의 학생들에게 한 줄기 구원의 빛이 될 지는 지켜봐야 할 일이다.


 


 


공부가 재밌어지는 책「도미노공부법」(권종철, 다산에듀)

어제보다 나은 오늘,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