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알FTP 지워지지 않는 파일 삭제하는 방법

알FTP 지워지지 않는 파일 삭제하는 방법

 

 

홈페이지를 만들 때 빼 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 바로 FTP다. 그 가운데 알FTP는 비교적 쉬운 메뉴 구성과 간편한 사용법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몇 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는데 이것은 다른 ftp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인다. 그 가운데 ftp를 통해 업로드 한 파일을 삭제하려고 할 때, 아무리 [Delete] 키를 눌러도 폴더나 파일이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여러 곳을 찾아 보았는데 그 가운데 가장 많이 소개되는 것이 del.php의 형식으로 파일을 만든 후에 삭제하고자 하는 폴더나 파일이 있는 곳에 올리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불편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찾다가 아주 간단한 방법을 발견하게 되었다. 알FTP의 옵션설정에서 '숨겨진 파일 보여줌'에 체크 표시만 하면 되는 것이다. 물론 상황이 다를 수 있음로 이것이 100% 정답인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여러 방법을 다 사용해 봤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했다는 것이다.

 

아주 간단하지만 유용한 알FTP에서 삭제되지 않는 파일이나 폴더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알FTP의 메뉴에서 [옵션] - [환경 설정]을 클릭한다.

 

 

2. [환경 설정] 대화상자의 [일반] 탭에 있는 '숨겨진 파일 보여줌'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알FTP 지워지지 않는 파일 삭제하는 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