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사진전송, 범프로 한방에! - 범프(Bump) 어플 활용방법(2):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톱PC로 사진 전송하기 -

사진전송, 범프로 한방에!

- 범프(Bump) 어플 활용방법(2):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톱PC로 사진 전송하기 -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톱PC로 사진을 전송하려면 먼저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선택한 후, 데스크톱PC와 연결하면 된다. 선택한 사진들은 웹브라우저에서 압축파일 형태로 한꺼번에 다운로드 하거나 한 장씩 따로따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물론 불필요한 사진은 제거할 수도 있다. 사진이나 파일 등을 전송하려면 익스플로러보다는 구글 크롬이 더 좋다. 특히 데스크톱PC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려면 구글 크롬이나 사파리에서만 가능하다.

 

 

- 범프로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톱PC 사진 전송하기: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받을 때

 

1. 범프를 실행한 후, [내 카드]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드래그해서 [사진] 화면이 나타나게 한다.

 

 

2. 데스크톱PC로 전송할 사진을 손가락으로 눌러 선택한다.

 

 

3. 데스크톱PC의 웹브라우저에서 https://bu.mp 에 접속한 후,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스마트폰으로 직접 키보드의 [Space] 키를 툭 친다(스마트폰을 쥐고 손가락 하나로 [Space] 키를 쳐도 된다).

 

 

4. 스마트폰과 데스크톱PC가 연결되면 스마트폰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팝업창의 [연결] 단추를 누른다.

 

 

5. 웹브라우저에서는 [예] 단추를 눌러 스마트폰과 연결한다.

 

 

6. 스마트폰에서 선택한 사진들이 웹브라우저에 표시된다. [다운로드] 단추를 누르면 사진들이 하나의 .zip 파일형태로 저장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다.

 

 

7. 압축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웹브라우저 왼쪽아래에 다운로드 받을 파일이 표시된다. 해당 압축파일 이름을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8. 압축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압축풀기] 단추를 클릭한다.

 

 

9. 압축파일들을 풀 위치를 지정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10. [폴더열기] 단추를 클릭하면 압축해제한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다.

 

 

11. 압축을 해제한 폴더가 화면에 표시되면 'Bump...'라고 되어 있는 폴더를 클릭한다.

 

 

12. 스마트폰에서 전송한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다.

 

 

13. 스마트폰에는 전송한 사진의 썸네일과 날짜, 시간 등이 표시되어 나타난다.

 

 

 

- 범프로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톱PC 사진 전송하기:  장의 사진을 따로 받을 때

 

1. 다운로드 받고 싶은 사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다운로드], [제거] 단추가 나타나는데 이때 [다운로드] 단추를 누르면 선택한 사진만 다운로드 할 수 있다([제거] 단추를 누르면 삭제할 수 있다).

 

 

2. 웹브라우저 왼쪽 아래에 해당 사진의 파일이름이 표시되는데 그곳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3. 다운로드 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전송, 범프로 한방에! - 범프(Bump) 어플 활용방법(2):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톱PC로 사진 전송하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