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서평단&이벤트

윤미선의 <파워스피치>



 

윤미선의

파워 스피치

 

지은이 : 윤미선

: 무선

출간일 : 2013 8 26

: 312

: 150×210

ISBN : 978-89-98244-73-6 (13320)

 

 

언제 어디서나 잘하면 성공한다!

 

대한민국 오프라 윈프리 윤미선의

평범한 사람을 특별하게 만드는 스피치 절대 법칙

 

내용 소개

평범한 사람들이 스피치를 잘해서 성공의 길로 나아갈 있는 비법을 정리한 자기계발서 윤미선의 파워 스피 출간되었다. 스피치 외에 개개인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다른 능력을 키우는 방법도 제시했다. 책을 정독하면 자기표현이 어눌했던 사람들이 상대방과 의사소통하는 도움을 받을 있다. 스피치로 청중을 사로잡고 세상을 이끈 수많은 위인의 사례를 들며 구체적인 비법을 알려 주므로 독자 스스로 맞는 스피치 방법을 응용하고 실천할 있다. 스피치를 해야 하는 순간만 오면 식은땀이 나고, 주눅 들었던 이들은 책을 읽고 한층 자신감 넘친 자세로 청중 앞에 것이다.

 

세상을 놀라게 파워 스피치

성공 지도자의 필수 요건

스피치에도 공식이 있다는 말은 이제 낯설지 않다. 자기계발의 고전을 여러 남긴 데일 카네기부터 근래 선전하고 있는 세계적인 스피커 오프라 윈프리까지 많은 스피치 연구자들이 위인들의 스피치 비법을 공식화했다. 시장에 출간돼 있는 수많은 스피치 관련 저서를 살펴보면 공자, 간디, 루스벨트, 스티브 잡스, 스티븐 스필버그, 오바마 손꼽히는 위인들의 스피커 비법이 정리돼 있다. 이런 위인들에게는 최강 스피커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모두 알다시피 앞서 언급한 이들은 세계를 놀라게 스피커다. 또한, 청중을 이끌고 각성시키는 성공 지도자의 역할을 위인들이다. , 최강 스피커는 세계를 놀라게 위인이요, 성공한 지도자로 이름을 날리는 경우가 많다. 옛날 춘추 전국 시대의 공자가 남긴 말은 오늘날까지 빛을 발한다. “학이시습지 불역열호(배우고 때로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 과유불급(지나침은 모자람만 못하다.)” 등은 시대가 달라졌어도 여전히 많은 사람의 동감을 얻어 낸다. “죄는 미워하되 죄인은 사랑하라.” “미래는 현재 우리가 무엇을 하는가에 달려 있다.” 같은 간디의 스피치는 인도의 정신적 지도자로 살다가 세상을 떠난 그의 삶과 중첩되어 오늘날까지 수많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이처럼 스피치 능력은 사람들을 각성하고 세상을 놀라게 지도력의 표상이다.

 

최강 비전 스피커들의 사례로 알아본

스피치 절대 비법 25

책은 공자나 간디를 감성 스피치의 지도자로 꼽고, 비전 스피치의 지도자로 스티브 잡스나 오바마 등과 같은 위인을 지목한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쇼맨십을 발휘하며 청중을 열광시킨 스티브 잡스는 애플을 세계 IT계의 선두 회사로 끌어올렸다. 언제나 세상을 바꾸자.”라는 말로 사람들을 설득하고 독려했던 스티브 잡스가 남긴 비전 스피치는 시대를 아울러 21세기를 사는 현대인들의 도전 정신을 일깨운다.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역시 최강 스피커로서 손색이 없다. 그는 미국 최초 흑인 대통령으로 극심한 인종차별의 벽을 넘어섰다. “올바른 길을 걸어가고 있고 길로 계속 가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끝내 발전을 거둘 것이다.” 자기 자신보다 뭔가 것을 이루려는 야망을 가질 , 비로소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하게 것이다.”라는 비전 스피치로 세계인들의 마음속에 꿈과 희망을 심었다. 이와 같은 최강 스피커들의 스피치 사례로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이에 저자 개인 사례를 적절하게 첨가해 특별한 사람만이 이런 스피치를 구사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교훈을 함께 전한다.

책은 3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는 스피킹 팁으로 마무리된다. 1부에서는 스피치의 기본 개념과 요건 7가지를 알려 준다. 2부에서는 세상을 놀라게 6명의 스피커를 소개하고, 그들의 스피치 능력을 분석했다. 3부에서는 심도 있는 스피치 기법을 다룬다. 트리플 스피치나 톨민의 6 논법 등으로 개인의 서사력을 살릴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3 이후에는 스페셜 챕터 1~2 통해 무대에 올라 취해야 하는 실전 스피치 자세와 면접 스피치 스킬을 정리했다. 내용 전반에서 스피치 절대 법칙 25가지를 효과적으로 제시하고 있어서 실전에서 응용하기에 효과적이다. 독자들은 최강 스피커들의 사례와 보통 사람인 저자와 저자에게 지도를 받은 평범한 사람들이 스피치 훈련을 통해 특별한 사람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접하며 두렵기만 했던 스피치가 재미있게 느껴지기 시작할 것이다.

 

대한민국 오프라 윈프리 윤미선의

10 년간 갈고닦은 스피치 코칭 노하우 총망라

책의 저자 윤미선이라는 이름 앞에는 최초’ ‘국내 유일이라는 호칭이 붙는다. 국내 최초로 스피치, 토론, 글쓰기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해 스토글이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만들었다. 또한, 태권 파워 스피치 개발, 실버 감성 스피치를 개설한 것도 10 년간 자신의 강의가 필요한 곳곳을 다니며 갈고닦은 그녀의 코칭 노하우가 덕분에 가능했다.

그녀는 대한민국 오프라 윈프리를 꿈꾼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며 모든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오프라 윈프리의 스피치 세계를 동경했고, 이를 자신의 이론으로 심화했다. 카리스마와 온화한 미소를 겸비한 오프라 윈프리처럼 따뜻한 감성 스피치 비법을 선호하기도 한다.

 

오프라 윈프리가 오늘날 토크 쇼의 여왕이 있었던 까닭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있는 그대로의 감정을 보여 주었고, 많은 사람이 그녀와 대화하며 가식을 벗어 버릴 었다. _본문 중에서

 

지금까지 저자 윤미선은 청중 앞에서 말하기를 두려워했던 학생과 주부, 직장인, 공공기관 관리자 등을 코칭했다. 수많은 수험생들에게는 면접 스피치 스킬을 길러 주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이에 만족하지 않는 그녀다. 멈출 없다고 말하며 대한민국 오프라 윈프리 하면 누구나 자신을 떠올리게 만들겠다는 강한 포부를 내비친다. 저자의 치열했던 10년간의 스피치 코칭 노하우가 집적되어 있는 번째 , 윤미선의 파워 스피치.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했던가. 책에는 누구든 특별하게 변화시킬 있는 코칭 전문가 윤미선의 노하우가 총망라되어 있다. 성공하고 싶은가. 누구든 설득하고 싶은가. 적을 편으로 만들라. 언제 어디서나 공감을 얻어 내는 커뮤니케이션을 하라. 책으로 훈련한다면 어렵지 않다. 저자 윤미선에게 배워 보자.

 

추천의

21세기 미래 사회 인재들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은 무엇일까? 세계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자세와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일 것이다.  책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많은 인재들이 자신의 생각을 간결하게 표현하는 능력, 소통하는 능력을 키워 나가는 도움이 것이라고 확신한다.

_장우석(서울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대한민국 국어 교육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현대문, 고문, 문법, 국문학사 등으로 나뉘던 국어 교과에 독서, 문학, 화법이 보강되었다. 문화 현상을 재빠르게 파악, 분석한 저자는 실전 경험을 토대로 스피치 최강자의 길로 있는 비법서를 세상에 내놓았다. 대단하다. 축하한다.

_전영우(수원대학교 명예교수·문학 박사)

 

프레젠테이션이 보편화된 현대사회에서도발표나 토론, 글쓰기에 경기를 일으키는 사람들, 말하기에 공포감마저 갖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제대로 학습과 훈련의 기회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지식이 아니라 훈련이다. 책은 말하기를 훈련할 있는 실용서라서 시대에 아주 유용하다.

_박상학(숭실대학교 인문대학 CK교수학습계발연구소 수석 연구위원·겸임교수)

 

책은 성인 독자들은 물론 학생들이 효율적인 말하기 습관을 기르는 아주 훌륭한 지침 역할을 한다. 다양한 말하기 상황에 적용해 자신감 있는 의사 표현 능력을 신장하게 만든다. 학생부 성적의 중요성보다 잠재력 소질의 가능성을 키우는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교육계에도 필요한 책이다.

_황삼성(안양 신성 고등학교 교장)

 

 

지은이 소개

_윤미선 ‘윤미선의 스토글(스피치·토론·글논술)주식회사’ 대표이사. 경찰종합학교 외래교수이자 교보문고 독서코칭 전문 강사이다. 10 년간 스피치 강사로 전국을 누비며 강의한 경력을 바탕으로 초·중·고 학생들에게 대입 논술과 면접, 입학사정관제의 로드맵을 가르쳐 왔다.

국내 최초로 스피치, 토론, 글쓰기 연계 프로그램을 계발했고, 태권 파워 스피치 교재를 만들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사람의 마음을 얻는 마력의 스피치 법칙’을 전파하는데 열과 성의를 다했다. 스피치와 토론 특성화 사업 강사 양성 과정을 총괄 지휘했고, 교육청 특성화 교육 공모전 당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실버 감성 스피치 개설, 태권 파워 스피치 교재를 만들어 학부모와 학생들을 지도해 대한민국 오프라 윈프리, 스피치 코칭 전문가다.

 

책의 차례

프롤로그

한마디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마력의 스피치

 

 

 

 

 

 

 

 

3 독창적인 색깔과 리듬으로 감동을 주는

명품 스피치

1. 명품 스피치란 무엇인가

2. 스토리텔링이 스피치의 질을 높인다

3. 스피치는 음악이다

4. 트리플 스피치로 흥미를 유발하라

5. 톨민의 6 논법으로 서사성을 살려라

6. 나만의 이야기를 찾으라

 

Speaking tip. 명품 스피치 3요소

 

1 상대방의 마음을 울리는 감성 스피치

1. 통하고 싶으면 주파수를 맞춰라

2.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며 말하라

3. 먼저 경청하라

4. 사람의 마음을 얻으라

5. 인생을 바꾸는 긍정의

6. 스피치는 유희요, 힐링이다

7. 손석희처럼 논리적으로 말하고, 유재석처럼 호응하라

 

Speaking tip. 나의 스피치 유형

Special Chapter 1. 스피치 자세 절대 3원칙

1. 무대 공포를 없애라

2. 목소리의 톤을 조절하라

3. 몸동작을 풍부하게 하라

Special Chapter 2. 면접 스피치 스킬

1. 먼저 면접에 대해 바로 알라

2. 면접관을 사로잡아라

 

2 최고 리더를 만드는 비전 스피치

1. 참된 리더의 스피치를 배워라

2. 공자 스피치-수평적인 사고를 강조하라

3. 오바마 스피치-스피치에 이야기를 담아라

4. 스티브 잡스 스피치-무대에서 공연하라

5. 스티븐 스필버그 스피치-호기심과 상상력으로 무장하라

6. 오프리 윈프리 스피치-스피치를 결코 두려워하지 말라

 

Speaking tip. 리더십을 기르는 비전 스피치 비법

 

에필로그

21세기 성공 경쟁력을 가진 최강 스피커,

바로 당신이다

 

 

 


 

 

 

   ♧ 서평 이벤트 일정 안내 ♣

 

  ∮ 도서명 :  윤미선의 <파워스피치>

  ∮ 서평단 신청접수 : ~ 2013년 9 8 (일)

  ∮ 초대 서평인원 : 10

  ∮ 당첨자 발표 : 9 8 (일)

  ∮ 당첨자 배송정보 쪽지접수 :  9월 8 (일) ~ 9월 9 (월)

  ∮ 도서배송 기간 : 9월 10일 ~ 출판사 직배송 (배송사정으로 수령 지연시 서평기한 연장)

  ∮ 서평등록 기간 : ~ 2013년 9월 26일 (목) 까지

  ∮ 서평등록 : 

    - 개인블로그,

      온라인 서점(교보문고/예스24/인터파크/알라딘/대교 리브로 중 2곳 이상) 총 3곳에 서평등록 후

    -  문충 리뷰 서평 후기방에 글 작성 서점 두 곳+블로그 링크주소 함께 첨부 (총 3개 이상의 url)

 

 

 

        ♧ 신청 양식 안내 ♣ 

 

* 책을 집중해서 읽을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는지 심사숙고해주세요.

성심성의껏 리뷰하실 수 있는 회원께서 신청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1. 이름/아이디/닉네임/회원등급/기대평

2. 스크랩 주소 2곳 이상(이벤트를 지원하는 출판사와 작가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홍보로 표현하여 힘을 실어주기 위함입니다. 그러니 비공개 스크랩, 삭제된 게시물들은 모두 -_- 반칙!)

3. 말을 잘하고자 하는 이유가 있으신지요? 어느자리에서, 누구에게, 어떤 말을 전하고 싶으신지요?

 

 

 

  신청전 필독 사항입니다!  

 

  1. 서평체험단 이벤트는 도서를 무료로 받아보시고 서평등록 기간 내 지정된 온라인 서점과 문화충전 서평리뷰란에 서평을 등록하는 조건 입니다 .
  2.  위의 조건을 준수하지 못하시면 페널티가 적용 됩니다 (2개월 + 신입등급 강등)
  3.  도서 배송에 필요한 정보(연락처/주소)를 당첨자에게 별도로 쪽지 접수 받습니다 .
  4.  기간내에 쪽지 미 발송 하시면 당첨은 취소되며 대기자에게 양도 됩니다 .
  5.  지역에 따라서 배송 기간에 약간의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6.  이벤트 불참으로 페널티 적용중인 회원은 신청 불가 합니다 . 
 

 

    √ 이벤트 참여전 필독 당부 사항입니다! √                               

 

  1. 불참/ 리뷰미작성이 없도록 신용관리를 철저하게 지켜주세요 .
  2. 카페의 활동영역이 무료 초대이벤트에만 쏠리는게 아닌지 돌아 보시고, 그렇다면 생각을 바꿔주세요. 문화충전은 공짜표만 배부해 드리는 매표소가 아닙니다.
  3.  다른 유용한 게시판 활동이나 유료/오프라인 모임등에도 참석하시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
  4.  당첨자 선정시 신청자의 게시글과 덧글등의 활동상태를 검색하여                                                               초대이벤트에서 이는 회원은 선정에서 제외토록 하겠습니다.                                  ☆ 이벤트 담당 스탭 스티치 010 3813 7557 

   

  네이버 지정 표 베스트 카페

 영화*공연*연극*뮤지컬*전시*문화*예술*기타 _ 문화관련 홍보 마켓팅 이벤트 모객 프로모션

 한국 NO.1 문화카페 [문화충전200%]http://cafe.naver.com/real21


'in my study > 서평단&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몰랐던 바다 이야기  (0) 2013.09.23
허허 동의보감 1 죽을래 살래?  (0) 2013.09.23
하트북  (0) 2013.09.16
행복한 걷기여행  (0) 2013.09.16
지금 시작하는 인문학2  (0) 2013.09.13
브릴리언트2  (0) 2013.09.07
아쿠아쇼  (0) 2013.09.06
1분 인문학 소.소.소  (0) 2013.09.03
남자, 죽기로 결심하다  (0) 2013.09.03
끝나지 않은 복음  (0) 2013.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