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득템

스텝폰 전화영어 01 - 회원가입 및 레벨테스트

 

 

스텝폰 전화영어 01

회원가입 및 레벨테스트

 

찾다

 

요즘 큰아이 영어공부 때문에 고민이 많다.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 지, 어느 학원을 보내야 할 지, 방과 후는 보내야 하는지, 아니면 미국에 단기간 다녀오는 건 어떨지 등등 그 고민은 끝도 없다. 또 나처럼 문법에 얽매여 길거리에서 미국사람이 다가오는 것 같으면 아무 상점이나 들어가야 하는 비극을 반복할 수는 없다. 더 큰 문제는 아이들을 집에서 돌봐주기 위해서는 아빠나 엄마도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문법은 그래도 자신있다고 생각하지만 리스닝과 스피킹에서는 오히려 아이들보다도 못한 것 같아 고민이다.

 

그래서 더 이상 안되겠다는 생각에 이 두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영어공부를 하기로 했다. 여러 여건 상 학원에 가는 건 쉽지 않고 해서 화상영어와 전화영어를 생각했다. 마침 큰 아이가 화상영어를 하는 중이라 옆에서 지켜보니 대부분 필리핀 사람들이 담당을 하는 데다가 학습 위주여서 성인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것 같았다.

 

그래서 알아보니 성인에게는 전화영어가 좋다고들 한다. 굳이 얼굴을 보면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전화로 목소리만 들으니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여러 곳을 알아보았다. 그 가운데 우연히 알게 된 스텝폰에 가입을 하기로 결정했다. 일단 필리핀 사람이 아니라 미국인과 통화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서비스는 회사마다 큰 차이는 없는 것 같고 어떤 선생님을 만나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시작하다

 

- 회원가입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스텝폰 홈페이지(http://www.stepphone.co.kr)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다. 간혹 보면 홈페이지가 엉망인 회사들이 있는데 스텝폰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관리가 철저하게 잘 되어 있고 수강생 관리도 온라인으로 체계적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회원가입은 여타 다른 웹사이트의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고 비교적 간단하고 쉽게 가입할 수 있었다.

 

 

- 레벨테스트

회원가입을 하고나면 레벨테스트를 해야 한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어느 정도 영어를 하는 사람에게 'How are you?'와 같은 너무 기초적인 내용부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적을 수 있다. 레벨테스트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측과 이야기하여 시간을 정할 수 있다. 한 가지 참고할 사항은 미국과의 시차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후 5시 이전에 신청해야 원활한 레벨테스트가 가능하다.

 

 

- 선생님 및 시간 배정

레벨테스트를 마치면 레벨에 맞는 선생님이 배정된다. 선생님이 배정되면 문자메세지로 선생님의 이름과 대화 시간이 전송된다. 또한 수강생과 언제 대화를 나눌 것인지 정한다. 수강시간은 오후 5시부터 10시 사이에 10분간 이뤄진다. 미국과의 시차로 인해 그 시간에만 전화가 가능하다. 전화는 내가 거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되면 스텝폰을 통해 전화가 걸려온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면 된다.

 

- 교재 배송

시간과 선생님 등이 결정되면 그에 맞는 교재가 결정되고 집으로 바로 배송된다. 교재는 레벨에 맞는 교재가 배송되며 변경할 수 없다. 때문에 레벨테스트를 잘 봐야 한다. 물론 뜻대로 되는 건 아니지만 최대한 조용한 장소에서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교재는 풀컬러로 되어 있으며 뒷표지 안쪽에 학습용CD가 포함되어 있다. 전화를 받기 전에 미리 예습을 해두면 좋다.

 

 

 

기대하다

 

무엇보다 스텝폰은 피드백이 빠르다.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가 배송되고 선생님이 배정되는 등의 과정이 일사천리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고객응대가 상당히 친절하다. 이런저런 문의를 하기 위해 전화통화를 3번 정도 했는데 서로 다른 직원들이었지만 모두다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었다. 이런 강의 외적인 부분도 수강생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중요하다.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바로 시인하고 수정하고 고객의 실수인 경우에도 무안하지 않도록 웃으며 잘 이야기 해준다. 이제 시작이지만 스텝폰이 기대가 되는 이유다.

 

  

 


  

 

스텝폰 전화영어 01 - 회원가입 및 레벨테스트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