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서평단&이벤트

당신은 왜 조바심을 내는가

안녕하세요. 북카페 여러분.

오늘의 이벤트 도서는 <당신은 왜 조바심을 내는가> 입니다

빨리 무언가 이루어내야 한다는 조바심과

늦었다는 불안감에 시달리는

대한민국의 모든 이들에게 바치는 책

◆ 이벤트기간 : 7월 2일 ~ 7월 8일

◆ 모집인원 : 30명

◆ 참가 방법

* 덧글로 아래 질문의 답변을 남겨주세요 *

1. 당신은 왜 조바심을 내고 있나요?

2. 이 책을 읽고싶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 참가 방법 상세안내 (서평이벤트 참가 & 도서자유이용권 사용 방법)


* 서평이벤트 신청방법


하나! 자신의 블로그에 이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뒤, 덧글로 '스크랩 완료' 를 달아주세요~


둘!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스크랩 완료' 와 함께 덧글에 달아주세요~


<이벤트를 타 온라인매체에 스크랩하신 후 주소(URL)을 덧글로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 북카페 도서자유이용권(쿠폰) 사용방법 (사용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 신청덧글에 '북카페 도서자유이용권 사용 : 00월00일 발급 - 발급내용' 을 정확히 작성해주세요!


ex) 북카페 도서자유이용권 사용 : 3월5일 발급 - 삼행시 우수자


- 한 서평이벤트 당 도서자유이용권 사용자는 선착순 3명으로 마감됩니다.



◆ 당첨자 발표 : 7월 9일

◆ 서평단 선정 기준 :

☞ 같은 아이디로 닉네임만 바꿔서 상습적으로 이벤트 신청하시는 분들(그러면서 서평은 쓰지 않는) 제외합니다.

☞ 지난 이벤트에 당첨된 분들 중 서평을 제때 작성해주시는 분들

☞ 신입 회원분들 경우 게시글과 덧글 달기 등 열심히 활동!!

☞ 평소 카페 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

☞ 카페를 좋은 분들께 많이 추천해주시고 소개 받고 오신 분들

(앞으로 추천하실 경우, 추천 받은 분이 카페에 가입할 때 카페 가입 경로에 추천하신 분 닉네임을 쓰도록 해주세요^^)

☞ 덧글 및 게시글의 정성도


◆ 서평 기한 : 책 수령 후 2주 이내

◆ 서평 남겨야 할 곳

☞ 울 카페 [이벤트 서평] 게시판 + 인터넷 서점 (인터파크/교보문고/알라딘/리브로/YES24 중 1 곳이상)

★ 주의사항 ★

1. 올리실 때 개인블로그에서 작성 후 퍼온 글 말고 [이벤트서평] 게시판에 작성 후에 개인블로그에 퍼가주세요!!

2. 서평 작성하실 때에는 꼭꼭 '전체공개'로 작성해주세요!!

☞ 서평을 올린 후 [서평확인방] 게시판에 해당 도서 게시글에 서평 완료하셨다는 덧글과 함께 서평 올린 곳,

올린 곳의 닉네임 혹은 ID를 함께 올려주세요^^*

☞ 우리 카페와 인터넷 서점 두 군데 모두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 책만 받고 서평은 쓰지 않는 분들 차기 이벤트에 무조건 제외 ★

☞서평이벤트 신청자 분들 중 닉네임 변경되신분은 레모네이드에게 쪽지로 꼭 알려주세요. 알려주시지 않을 시, 이전 서평작성/활동량 반영되지 않아 서평이벤트 당첨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소개

시간의 힘을 알면 인생이 바뀐다!

OECD 삶의 만족도 최하위권을 몇 년째 맴돌고, 8년째 OECD 자살률 1위라는 결과는 이러한 세태가 반영된 결과일 것이다. 어린 나이에 무언가를 이루어야만 하고, 4-50대에 접어들면 퇴물 취급을 받는 현실에 사람들은 자꾸만 지쳐가고 갈 곳을 잃어가고 있다. 하지만 누가 인생을 짧다고 하였는가. 이제 인생은 길어졌고, 할 일은 많은데 말이다.

지금껏 남들보다 빨리 가야한다고, 이제는 늦었다는 얘기만 들어오던 우리에게 이 책은 결코 늦은 게 아니라고, 누구나 어떤 일을 이루는 데는 시간이 필요한 거라고 말하며 두려움에 한 걸음 더 내딛기를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어떤 일을 완수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대한 두려움이 그 일을 하는 데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 된다. 시간은 어쨌든 지나갈 것이다. 우리는 그 지나가는 시간을 가장 좋은 방법으로 쓰기만 하면 된다.」 - 나이팅게일


당장 이룬 게 없다고 느껴져도, 아직 우리에게 시간은 많다.
늦었다고 생각되는 지금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 그 누구도 준비 기간 없이 이루어낼 수는 없다
- 우리가 천재라고 알고 있는 모차르트도 준비 기간이 필요했다

레이 크록은 특별할 것 없는 종이컵 영업사원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시작했다. 하지만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안정적이던 첫 번째 회사를 그만둔 후 밀크셰이크를 만드는 멀티믹서를 파는 일에 뛰어들었다. 그러던 어느 날, 일반적으로 가게에 한 대면 충분한 자신이 파는 멀티믹서를 여덟 대나 사용하고 있다는 맥도날드 형제의 가게가 궁금해 찾아가게 되었고, 그것이 오늘날 그 유명한 맥도날드의 시작이다.
「귀여운 여인」과「인디아나 존스」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해리슨 포드는 20대 초반부터 TV와 영화에 각종 단역으로 출연했다. 하지만 그의 주된 수입원은 배우로서 버는 돈이 아니라 목수로 일하며 받는 급여였다. 그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것은 10년이 넘는 세월을 보낸 뒤인 35세에 출연한 「스타워즈」때 부터이다. 다듬어지지 않은 재능이 기다림의 시간 속 경험을 통해 빛을 발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지금 이 순간은 단지 기다림의 시간일 뿐이기에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 책에서는 말한다. 하룻밤 사이의 성공을 꿈꾸며 지름길을 찾고 싶어 하는 건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준비하는 시간을 받아들인다면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성취로 가는 길이기 때문이다.


■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많다
- 이제는 100세 시대, 우리에게 오롯이 남아있는 생산연령

호주에서 꽤 저명한 인물인 워릭 메인-윌슨, 그는 20대 초반부터 외교관으로의 삶을 살았지만 49세 때 조경건축 학위 과정을 새롭게 시작했다. 거기에 유물 보존 학위까지 더해져 보존․유물 조경건축가로서 새로운 틈새를 메워나가며 73세가 된 뒤에도 여전히 자신의 일을 즐기고 있다.
지금 우리는 의학의 발달로 평균 수명이 10년이나 증가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100세까지 사는 이 시대에 과거와 같은 기준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맞는 것인지 저자는 의문을 제기한다. 60세에 은퇴하고, 소일거리나 하며 남은여생을 보내던 시대에서 벗어나 이제는 80세까지는 거뜬히 일할 수 있는 시대이다. 이는 워릭의 이야기가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의미다.
만약 지금 당신이 35세라면 남은 생산 연령이 45년이나 된다. 고작 총 생산 연령의 25%밖에 쓰지 않은 셈이다. 앞으로 무언가 이루어낼 시간이 당신 앞에 펼쳐져 있는 것이다. 우리가 가진 시간은 이전보다 훨씬 많아졌기 때문에 인생을 더 길게 보아야 한다. 그러므로 조바심 낼 필요가 없다. 긴 시간 속에서 준비하는 시간이 필요함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묵묵히 걸어나가면 되는 것이다.


■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 인생의 가장 좋은 것은 아직 우리를 기다리고 있으니까

휴 그랜트는 영화「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의 오디션을 배우로서 마지막 오디션이라고 생각하고 더 이상의 도전을 포기하려고 했지만 마지막으로 생각했던 그 도전으로 그는 스타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포기하고 싶다면 딱 한 번만 더 도전해보길. 휴 그랜트가 그랬던 것처럼 그 앞에는 아직 우리를 기다리는 인생의 가장 좋은 것이 놓여있을지도 모르니까.
『당신은 왜 조바심을 내는가』는 지금 이 순간 아무 것도 아닌 것 같고, 더 이상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은 사람들, 세상의 기준에서 조금만 늦어져도 불안해하는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말한다. ‘늦어도 괜찮다. 우리의 삶은 아직 많이 남았으니까.’ 이는 빠르게 이루는 것이 성공의 기준이 되어버린 이 시대에 지친 사람들에게 위안과 용기를 건네줄 수 있을 것이다.
위대한 것은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법이다. 그러니 지금 이 순간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아도 실망하지 말고, 그 뒤에 놓여있는 더 좋은 것을 향해 묵묵히 나아가길. 아직도 늦었다고 생각하는가, 아직 긴 시간이 남아있다고 생각하는가. 지금 포기할 것인가, 지금부터라도 시작할 것인가. 이제 그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톰 버틀러-보던

인성계발 분야에서 주목받는 전문 집필가. 그의 첫 번째 책인『50 SELF-HELP CLASSICS』은 ‘가능성의 학문에 결정적인 길잡이가 됐다’는 호평과 함께 벤야민 프랭클린 상을 수상했으며「Foward」지가 선정한 ‘올해의 책’에 뽑혔다. 자기계발과 성공철학, 심리학, 영혼을 울리는 고전 등 인간의 삶에 뿌리를 두고 있는 학문 분야의 명저들을 가려 뽑고 그 안내서를 만들기 위해 수백 권의 책을 읽고 분석하는 데만 10여 년을 보냈다. 이후『50 SPIRITUAL CLASSICS』,『50 SUCCESS CLASSICS』을 연이어 발표하면서 큰 반향과 함께 전 세계 22개 언어로 번역 출판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한 번은 탐내서 읽고 싶은 시리즈」로 모두 번역 출간되었다. 런던경영대학과 시드니대학을 졸업했으며 영국과 호주를 오가며 꾸준히 집필과 세미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옮긴이 소개

 

옮긴이 홍연미

서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했다. 오랫동안 출판 기획과 편집 일을 했다. 버지니아 리 버튼의 『작은 집 이야기』와 『말괄량이 기관차 치치』, 앤서니 브라운의『기분을 말해 봐!』,『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시리즈 등 많은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우리가 잊고 사는 50가지』,『한 걸음 쉬어가는 길』,『걸스 시크릿』등의 자기계발서와 『검은 옷을 입은 신부』등의 소설을 번역했다.


목차

프롤로그 66

1. 지금까지의 삶은 준비 기간일 뿐이다 13

2. 인생은 결코 짧지 않다 25
- 수명이 늘어난 만큼 쓸 수 있는 시간도 많다! 28
- 고정 관념을 뛰어넘는 슈워츠의 생산연령 계산법 32
- 슈워츠의 계산법에 따른 나의 생산 연령은? 33
- 49세, 새로 시작하기에 늦지 않은 나이 36

3. 삶을 멀리 내다보자 43
- 짧은 시간에 자잘한 것을 얻을 것인가, 묵혀서 값진 것을 얻을 것인가? 48
- 장기적 전망이 비즈니스에서 많은 보상을 가져온다 58

4. 리드 타임을 받아들이자 79
- 자신에게 10년을 주고 무얼 할 수 있는지 지켜보기 82
- 때를 기다리며 깊은 바닥 속에서 일하기 89
- 젊은 나이에 성공한 사람들은 예외일까? 94
- 엄청난 가능성이 언제 일어날지 누가 알겠는가? 96
- 다른 일을 한 경험도 성공의 밑거름이다 105
- 이른 나이에 성공한 경우는 어떤가? 108
- 일단 현재 할 수 있는 일에 충실해라! 113

5. 40이라는 숫자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125
- 40세에 진정한 소명을 깨닫다 129
- 두 번째 삶으로의 전환 137
- 삶을 변환시키는 기회 읽기 144
- 놀던 물에서 계속 놀기 146
- 하버드를 졸업하고 베이비시터를 했지만! 150
- 치킨을 사랑한 주유소 주인 153
- 유명해지기 전의 그들은 무엇을 했을까? 156
- 처음에 성공하지 못했더라도 다른 것을 시도해 보자 160
- 40부터는 두 번째 삶이 시작된다 172

6. 이제는 다음 반세기의 마법이 시작된다 179
- 언제 자신의 일이 제 모습을 드러낼지는 누구도 알 수 없다 182
- 50세가 넘어서야 꽃을 피운 애니 프루의 경우는? 185
- 전문성은 바뀌기도 한다 188
- 여가 시간에 한 일도 성공의 밑거름 191
- 영원히 오지 않을 것처럼 보이지만 때는 오게 되어 있다 195

7. 30년이면 뭐든지 캐낼 수 있다 209
- 늦은 나이에 활짝 피어나다 214

8. 사람은 예측할 수 없기에 아름답다 227
- 삶은 예상치 못한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231
- 놀라운 제2의 인생이 열리다 233
- 성공에 밑거름이 되는 자원들은 과연 뭘까? 236
- 행운과 필연성이라는 신화 253
- 무(無)에서 이루어내기 255

9. 위대한 것은 아주 작은 것에서 시작된다 269
- 만개하는 데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 걸까? 275
- 처음 1퍼센트를 달성하고 나면 278
- 혁명적인 것은 아무것도 없다, 진화적인 것일 뿐. 284
- 크게 되려면 천천히 가라 288

에필로그 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