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갤럭시 노트3 알림창 편집 방법

 

갤럭시 노트3 알림창 편집 방법

 

 

갤럭시노트3의 화면에서 맨 윗부분을 아래로 드래그 하면 알림창이 나타난다. 그 맨 위에는 '와이파이', '소리', '자동회전' 등의 설정을 빠르게 해주는 빠른 설정 버튼이 있다. 그런데 사용자마다 자주 사용하는 빠른 설정 버튼은 다를 수밖에 없다. 내 경우에는 'Wi-Fi 핫스팟'(테더링)을 자주 하는 편이다. 빠른 설정 버튼은 첫 화면에 5개가 보이며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5개를 추가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총 23개의 빠른 설정 버튼을 한꺼번에 볼 수도 있고 순서를 달리 해서 맨 첫 화면에 표시되게 만들 수도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노트3의 빠른 설정 버튼을 자주 사용하는 순서대로 알림창 첫 화면에 표시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 갤럭시노트3에서 알림창 빠른 설정 버튼 편집

23개의 빠른 설정 버튼들을 알림창 첫 화면에 나오게 하거나 위치를 바꾸는 등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알림창은 크게 '알림창'과 '사용 가능한 버튼' 두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버튼의 각 그룹 간 이동이 가능하다. 빈 자리에 옮겨 넣을 수도 있고 드래그 하면서 바로 위치를 맞교환 할 수도 있다. 비교적 간단한 내용들이므로 한 번에 이어서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1. 알림창을 화면에 표시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빠른 설정 버튼 설정 단추를 누른다.

 

 

 

2. 갤럭시노트3의 빠른 설정 버튼이 화면에 나타난다. 편집을 위해 오른쪽 위에 있는 연필 모양의 편집 단추를 누른다.

 

 

 

 

3. 화면 아래쪽 '사용 가능한 버튼'에서 알림창으로 가져 올 버튼을 선택하여 '알림창'으로 드래그한다.

 

 

 

4. 버튼 주위에 파란색 테두리가 생기면서 옮겨 갈 위치가 표시된다.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여 놓는다.

 

 

 

 

5. 또 하나의 사용 가능한 버튼을 드래그 하여 알림창으로 옮긴다.

 

 

 

 

 

6. 이번에는 빈 자리에 갖다 놓는 것이 아니라 알림창에서 사용 할 버튼을 앞으로 알림창에서 사용하지 않을 버튼 위로 가져간다.

 

 

 

7. 두 버튼의 위치가 서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8. 알림창에서 사용하지 않을 버튼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한 버튼'으로 드래그 한다.

 

 

 

 

9. 선택한 버튼이 사용 가능한 버튼으로 이동한다.

 

 

 

10. '알림창'에서는 모두 10개의 빠른 설정 버튼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위쪽에 있는 5개 버튼은 알림창을 실행했을 때 첫 페이지에 나오는 것들로 그 활용도가 높다.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버튼의 경우 이왕이면 첫번째 줄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다. 두번째 줄에 있는 버튼을 드래그 하여 첫 번째 줄로 이동시킨다.

  

 

11. 이 때 첫 번째 줄에서 사용하지 않을 버튼 위로 가져간다.

 

 

12. 이동하고자 했던 버튼이 기존에 있던 버튼과 위치를 바꾸어 표시된다.

 

 

13. 알림창을 보면 12번에서 이동했던 버튼이 첫 화면에 표시되는 걸 볼 수 있다. 

 

 

 

 


 

 

 

 

 

- 갤럭시 노트3 알림 패널 편집 방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