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모바일 트위터 앱 설치 및 회원가입 방법 - 모바일 트위터강좌 [01]

모바일 트위터 앱 설치 및 회원가입 방법

- 모바일 트위터강좌 [01] -

 

지금은 한풀 꺾인 듯한 모습이긴 하지만 SNS에서 트위터는 여전히 막강하다. 특히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실시간 소식을 공유하고 사진을 올리는 등의 활동은 트위터를 더욱 힘있게 만들어 주는 힘이다. 지난 포스팅까지는 모바일 페이스북을 통한 정보공유 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았다. 그 뒤를 이어 갈수록 고사양화되어가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한 모바일 트위터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한다. 

 

 

- 모바일 트위터 앱(어플) 설치 방법

모바일에서 트위터를 사용하려면 당연히 트위터 앱을 설치해야 한다. 스마트 디바이스의 종류에 따라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없을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트위터 앱을 설치한다.

 

1. 'Play 스토어'에서 '트위터'를 검색한 후, 'Twitter'를 누른다.

 

 

2. [설치] 단추를 누른다.

 

 

3. [동의 및 다운로드] 단추를 누른다.

 

 

4. 트위터 앱이 다운로드되고 스마트폰에 설치된다.

 

 

5. 트위터가 스마트폰에 설치되고 '트위터'를 누르면 트위터가 실행된다.

 

 

 

- 모바일 트위터 회원가입 방법

모바일 트위터 회원가입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우리나라의 일반 웹사이트 가입과 달리 주민등록번호나 주소 같은 개인신상에 대해 자세히 묻지 않는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당연히 먼저 트위터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PC에서 이미 회원가입이 된 상태라면 로그인만 하면된다.

 

1. 트위터가 실행되면 왼쪽 아래에 있는 [가입하기] 단추를 누른다.

 

 

2. 이름,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입력한 후, [가입하기] 단추를 누른다. .

 

 

3 트위터 초기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위에 있는 [건너뛰기] 단추를 누른다.

 

 

4. 위치정보 사용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누른다.

 

 

5. 트위터 회원가입이 완료된다.

 

 

  

모바일 트위터 앱 설치 및 회원가입 방법 - 모바일 트위터강좌 [01]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