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득템

갤럭시노트3 s뷰커버 기능 정리 - 갤럭시노트3 s뷰커버 후기(3) -

갤럭시노트3 s뷰커버 기능 정리

- 갤럭시노트3 s뷰커버 후기(3) -

 

 

갤럭시노트3 s뷰커버는  전화 및 문자메세지 수신, 날씨정보, 음악듣기, 액션 메모, 사진 촬영 등이 가능하다. 여기에 S헬스 기능을 이용해 걷기 등 건강관리 또한 가능하다. s뷰커버만으로도 기본적인 기능들은 웬만큼 수행할 수 있다. 물론 커버를 통한 온오프 기능은 기본이다. 오늘은  s뷰커버를 통해 할 수 있는 여러 기능들을 간단히 살펴본다. 이전 기능들과 큰 차이는 없으며 단지 s뷰커버에서 실행된다는 차이만 있을 뿐이다.

 

 

- s뷰커버의 다양한 기능들

 

1. 부재 중 통화나 문자메세지가 있을 경우 화면 왼쪽 아래에 아이콘이 표시되며 내역을 확인하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 된다.

 

 

 

2. 미수신 통화내역과 문자메세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3. 전화번호를 누르면 통화내역으로 넘어가며 자세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4. 미수신 내역을 확인하면 왼쪽에 있던 아이콘이 사라진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아이콘을 왼쪽으로 드래그 하여 다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5. 먼저 [액션 메모] 아이콘을 누른다.

 

 

6. 간단한 메모가 가능하지만 에어 커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액션 메모의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7. 화면 하단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재생된다.

 

8. 화면 상단의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메라가 실행된다. 화면 하단의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9. 촬영된 사진은 s뷰커버 창 크기만큼만 저장되며 '갤러리'의 'CoverCamera' 폴더에 저장된다.

 

 

 

마치며

 

갤럭시노트3 s뷰커버의 아쉬운 점은 s뷰커버의 창을 통해 기능을 선택할 때 세게 터치를 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드래그를 하거나 할 때에도 좀 신경이 쓰인다. 또한 카메라 기능도 좀 아쉽다. 카메라 뷰 자체가 작아서인지 실제 촬영된 화면 또한 작다. 물론 그 크기가 상관없을 때에는 문제가 없지만 와이드 화면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카메라 버튼을 누를 때에도 세게 눌러야 하기 때문에 초점이 흔들릴 가능성도 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3의 테두리를 보호하지 못하는 부분은 치명적인 단점이 될 것 같다.

 

하지만 갤럭시노트3 s뷰커버는 다른 기종의 커버에 비해 창이 크고 그 활용도가 높다. 그래서 다른 기종에 비해 구매비유율이 꽤 높을 것 같다. 정품 s뷰커버를 사용하지 않으면 제 기능을 다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기어 못지 않은 기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다. 그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을 느낄 수 없는 완벽한 조합이다. 물론 스마트폰 사용자가 어떤 기능, 어떤 목적으로 쓰느냐에 따라 호불호는 갈릴 수 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3와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것만큼은 확실하다.

 

 


 

 

 

갤럭시노트3 s뷰커버 기능 정리 - 갤럭시노트3 s뷰커버 후기(3)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