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몸짱, 현실이 되다 - 「폭식다이어트」(김현욱, 임종필) 리뷰

몸짱, 현실이 되다

- 「폭식다이어트」(김현욱, 임종필) 리뷰 -

 

  


폭식 다이어트

저자
김현욱, 임종필 지음
출판사
중앙북스 | 2013-05-20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배용준 등 한류 몸짱 스타들의 트레이너로 활약하면서 'JP'라는...
가격비교

 

황제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허벌라이프. 이 외에도 셀 수도 없이 많은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식품들이 시중에 쏟아져나와 있다. 대부분 일주일만에 몇 kg을 뺐느니, 3개월만에 20kg을 감량했느니 하면서 비만에서 벗어나고싶거나 보다 날씬해지려는 여성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방송을 보면 이런저런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줄을 잇고 아예 그들의 살빼기작전을 몇 주간에 걸쳐 거의 중계하다시피 할 정도다.

 

하지만 매일 야근에 술자리에 운동이나 다이어트는커녕 자기 몸 하나 제대로 간수하기 힘든 직장인들에게는 꿈같은 이야기일 것이다. 그렇다면 할 거 다 하고 먹을 거 다 먹으면서 살을 빼고 식스팩의 멋진 남자가 되는 방법은 없는 것일가? 어느새 코앞에 다가온 여름, 수영장에서 해수욕장에서 멋진 몸매를 자랑하고 싶은 직장인 남녀를 위한 새로운 희망이 되어줄 책 한권이 출간되었다. 바로 「폭식다이어트」(김현욱, 임종필)다.

 

 

 

「폭식다이어트」(김현욱, 중앙북스, 224쪽, 2013)

 

 


 

 

어떤 내용이 담겨있나

 

이 책은 전 KBS 아나운서인 김현욱이 한류스타 배용준의 트레이너로 잘 알려진 JP 임종필의 도움을 받아 식스팩을 만드는 12주간의 여정을 소개하고 있다. 애주가로서 아나운서계의 슈렉으로 불릴만큼 풍만한 뱃살을 자랑하던 그가 12주간의 혹독한 과정을 거쳐 식스팩을 자랑하게 되기까지의 과정들이 다양한 사진과 함께 소개된다. '낮에는 아령을 밤에는 술잔을!'이라는 머리말의 표현처럼 이 책은 편안한 술자리와 식사자리를 즐기면서도 만족할만한 수준의 몸짱으로 거듭난 김현욱 아나운서의 재미난 다이어트 성공기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

 
이 책은 'PART 01 RESET YOUR LIFE 남자, 마흔에 리셋 버튼을 누르다', 'PART 02 GLADIATOR CIRCUIT PROGRAM 전사의 몸을 만드는 트레이닝', 'PART 03 CHANGE YOUR FOOD 먹을 때는 먹되 원칙을 지켜라!' 등 크게 3개의 PART로 나누어져 있다. 책 중간에는 '부위별 분할 운동', '글래디에이터 서킷 프로그램' 등이 삽입되어 있다. 또한 글래디에이터 서킷의 경우 관련 동영상을 QR 코드를 통해 제공한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

 

:: PART 01 RESET YOUR LIFE 남자, 마흔에 리셋 버튼을 누르다

회사일로 언제나 바쁘고 힘든 한국의 40대 남자들. 운동을 해야 하고 살을 빼야 한다는 것도 늘 알고는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기에 그들을 위한 가장 적합한 운동 방법을 소개한다. '폭탄주를 먹고 삼겹살을 먹으면서도 몸을 만들 수 있다!'는 트레이너 JP의 제안대로 일상생활은 대부분 그대로 유지한 채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는 비결들이 하나씩 소개된다.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다이어트 비법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

 

:: PART 02 GLADIATOR CIRCUIT PROGRAM 전사의 몸을 만드는 트레이닝

영화 <300>이나 미드 <스파르타쿠스>에 나오는 고대 검투사들과 같은 몸을 만들기 위한 실제 스파르타 군대의 훈련과 같은 단기간에 최대 효과를 끌어내는 고강도 트레이닝과 맞춤식 식이요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각 프로그램의 플랜과 주의사항, 그리고 각 신체부위별 운동방법, 30가지의 스트레칭 방법 등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한다. 여기에사무실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오피스 스트레칭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한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

 

:: PART 03 CHANGE YOUR FOOD 먹을 때는 먹되 원칙을 지켜라!

운동못지 않게 중요한 음식 조절에 대해 알려준다. 'JP 식이요법의 원칙'을 시작으로 '중년 남성을 위한 12주 식단 제안', '다이어트에 좋은 식재료 가이드'를 소개하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몇가지 요리에 대한 레시피도 제공한다. 17가지의 다양한 덮밥과 간식에 대한 비법이 간단하지만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을 정도의 설명과 함께 소개된다. 마치 전문요리책을 보는 듯 요약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음식에 문외한인 남자들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

 

 

놓치기 아쉬운 문장들

 

100가지를 알고 실천하지 않는 사람보다 딱 하나만 알아도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낫다 _p.17

 

계획은 겸손하게, 실천은 위대하게 하나하나 헤쳐나가다 보면 어느덧 태양을 쫒는 내가 아닌 태양을 등지고 있는 나의 자랑스러운 그림자를 보게 될 것이다. _p.42

 

 

(출처: 인터파크 도서)

 

 

마치며

 

6월 이맘 때가 되면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을 비롯해 일상생활에서도 노출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여자들은 S라인의 잘 빠진 몸매를, 남자들은 떡 벌어진 어깨와 식스팩을 갖고 싶어한다. 하지만 그러한 소망을 현실로 자신의 몸에 선물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처음에 가졌던 의욕과는 달리 그 과정이 너무 고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도포기하기 때문이다. 몸짱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시간과 음식 등 절제해야 할 것도 많고 육체적으로 상당히 고된 과정이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이 책이 주장하는 '폭식다이어트'는 획기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 수 없다. 더군다나 욘사마 배용준을 비롯한 우리가 선망하는 숱한 연예인들의 몸매를 만들어준 트레이너라면 더더욱 신뢰가 간다. 그리고 '슈렉'에서 전사의 몸매로 변신하는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준 김현욱 아나운서의 용기와 도전기도 이 땅의 40대 남자들에게 '나도 몸짱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

 

풍부한 자료사진을 통해 운동방법을 소개하고 텍스트와 이미지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은 QR코드를 활용하여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독자를 향한 배려도 돋보인다. '폭식다이어트'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직장인들이 주 타겟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오피스 스트레칭'을 삽입한 것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단순히 운동에 좋은 음식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손쉽게 직접 해먹을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여 보다 현실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김현욱 아나운서의 다이어트 일지도 이론만이 아닌 좌충우돌 하며 직접 경험한 이야기들이기에 웃음과 함께 친근감, 그리고 묘한 자신감이 생기기까지 한다.

 

물론 한권의 책만으로 상당한 비용이 드는 퍼스널 트레이닝의 효과를 기대하기엔 무리가 있다. 하지만 책의 구성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혼자서 운동을 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 물론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러나 저자의 말대로 일단 회사나 집 근처에 있는 피트니스클럽을 다니면서 운동을 한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회사일과 술자리가 많은 직장인에게는 가장 적합한 몸짱교과서라 소개할 만하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

 

 


 

 

몸짱, 현실이 되다 - 「폭식다이어트」(김현욱, 임종필) 리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